[한중교류] 김진표 국회의장 "한중 각 분야 교류·협력 전방위적 확대 위해 적극 지원"
[한중교류] 김진표 국회의장 "한중 각 분야 교류·협력 전방위적 확대 위해 적극 지원"

이날 싱 대사는 리잔수(栗戰書) 중국 전국인민대표대회(전인대) 상무위원장이 김 의장에게 보낸 취임 축전을 전달했다.
싱 대사로부터 리 상무위원장의 축전을 전달받은 김 의장은 감사를 표했다.
이어 김 의장은 한·중 양국이 가장 중요하고 우호적인 이웃 국가이며 입법기관 간 교류가 양국 관계의 중요한 부분이라고 강조했다.
김 의장은 한국 국회가 한·중 관계를 매우 중시한다는 점도 피력했다.

또 한국의 새로운 정부가 출범한 후 양국 정상의 전략적 리더십 속에서 중·한 관계가 전반적으로 순조롭게 시작됐다고 강조했다.
싱 대사는 중국 전인대가 한국 국회와의 교류를 중시하고 있다는 입장도 전달했다.
싱 대사는 김 의장이 중국 인민의 오랜 친구라고 강조했다. 그는 중·한 수교 30주년을 맞아 김 의장과 함께 양국 입법기관을 포함한 각 분야에서의 협력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양국 미래 발전의 청사진을 모색하며 양국 관계 속 민감한 문제를 적절히 처리하며 중·한 관계가 새롭고 더 큰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데브시스터즈 ‘쿠키런: 모험의 탑’, 일본 현지 CBT 시작
2美 유통업체 세대 교체?...아마존, 월마트 분기 매출 제쳐
3주부부터 직장인까지…BC카드 서비스 개발 숨은 조력자
4고려아연 운명 3월초 갈린다...법원, 임시주총 가처분 결론
5"부산, 식품은 다른 데서 사나?"...새벽배송 장바구니 살펴보니
6테무, 개인정보 방침 변경…“지역 상품 파트너 도입 위해 반영”
7알트베스트, 비트코인 재무준비자산으로 채택…아프리카 최초
8조정호 메리츠 회장 주식재산 12조원 돌파…삼성 이재용 넘본다
9최상목 “2월 중 가계부채 관리방안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