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20주년 기념 ‘라그나로크 트릴로지 타이틀’ 정보 공개

해외 유저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라그나로크 타이틀 3종, 국내 서비스 예고
트릴로지 타이틀 공개로 라그나로크 IP의 장르적 다양화라는 전략적 방향성 강조

 
 
라그나로크 아레나 메인 이미지 [사진 그라비티]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가 라그나로크 20주년 기념 ‘트릴로지 타이틀’ 정보를 13일 공개했다.
 
트릴로지란 3개의 작품으로 구성된 시리즈의 의미로 게임, 영화 등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다. 그라비티가 공개한 라그나로크 트릴로지 타이틀은 ‘라그나로크 더 로스트 메모리즈’, ‘라그나로크 아레나’, ‘라그나로크 X: Next Generation’으로 총 3종이다.
 
그라비티의 트릴로지 타이틀 3종은 해외에서 많은 유저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게임으로 라그나로크 20주년을 기념해 하반기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다. 각각 판타지 스토리 RPG, SRPG, MMORPG라는 다채로운 장르의 게임을 선보이며 라그나로크 IP의 오리지널리티와 장르적 다양화 부분을 한층 강화, 그라비티의 전략적 방향성을 다시금 강조한다.
 
먼저 라그나로크 더 로스트 메모리즈는 거대한 라그나로크 세계관과 매력적인 스토리가 돋보이는 판타지 스토리 RPG다. 라그나로크 원작의 그래픽 감성과 세계관을 그대로 계승했으며 오픈 필드 및 던전에서 20여 명의 영웅 및 스킬 카드 등을 활용해 전략적이고 타격감 넘치는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7월 중에 국내 사전예약을 앞두고 있으며 8월 내 론칭 예정이다. 국내 서비스는 그라비티의 자회사인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에서 맡아 진행한다.
 
라그나로크 아레나는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RPG로 RPG 장르의 특징인 캐릭터 성장 및 전직 등을 기본 요소로 수집형 RPG의 카드 시스템을 결합했다. 메인 캐릭터의 성장뿐 아니라 몬스터 카드 등급, 상성, 배치 등 여러 가지 요소를 고려해 진영을 구축, 전략적인 전투가 가능하다.
 
라그나로크 아레나는 2022년 5월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 론칭 이후 3개 지역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 인기 게임 순위 1위를 기록했다. 매출 부분에서도 마카오 애플 앱스토어 매출 최고 순위 2위를 달성하며 라그나로크 IP의 건재함을 과시했다. 라그나로크 아레나는 올해 하반기 국내 론칭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라그나로크 X: Next Generation’은 라그나로크 원작의 내용을 바탕으로 캐주얼적인 요소들을 강화시켜 유저들이 좀 더 가볍게 즐기기 좋은 3D 모바일 MMORPG다. 2020년에는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 2021년에는 동남아시아 지역에 론칭한 후 뛰어난 성과를 거두며 유저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바 있다. 라그나로크 X: Next Generation은 올해 하반기 론칭을 목표로 준비 중이다.
 
그라비티 비즈니스디비전 최성욱 이사는 “라그나로크 20주년을 기념해 국내 유저분들이 본인의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도록 라그나로크 트릴로지 타이틀을 준비했다”며 “3개의 타이틀 모두 2022년 하반기 내 론칭을 목표로 열심히 준비하고 있는 만큼 많은 기대 바란다”고 밝혔다.
 

원태영 기자 won77@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선미' 없는 선미 NFT?...가격 폭락에 발행사 "로드맵 이행"

2데브시스터즈 ‘쿠키런: 모험의 탑’, 일본 현지 CBT 시작

3美 유통업체 세대 교체?...아마존, 월마트 분기 매출 제쳐

4주부부터 직장인까지…BC카드 서비스 개발 숨은 조력자

5고려아연 운명 3월초 갈린다...법원, 임시주총 가처분 결론

6"부산, 식품은 다른 데서 사나?"...새벽배송 장바구니 살펴보니

7테무, 개인정보 방침 변경…“지역 상품 파트너 도입 위해 반영”

8알트베스트, 비트코인 재무준비자산으로 채택…아프리카 최초

9조정호 메리츠 회장 주식재산 12조원 돌파…삼성 이재용 넘본다

실시간 뉴스

1'선미' 없는 선미 NFT?...가격 폭락에 발행사 "로드맵 이행"

2데브시스터즈 ‘쿠키런: 모험의 탑’, 일본 현지 CBT 시작

3美 유통업체 세대 교체?...아마존, 월마트 분기 매출 제쳐

4주부부터 직장인까지…BC카드 서비스 개발 숨은 조력자

5고려아연 운명 3월초 갈린다...법원, 임시주총 가처분 결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