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신개념 ESG경영’ 친환경 전기차 경주대회 후원 나서
국내 최초 글로벌 전기차 대회…8월 13~14일 개최
대회 개최 기념 ‘하나원큐’ 이용 손님 대상 다채로운 이벤트 시행
‘하나 합’에 금융자산 연결 시 추첨 통해 초대권 제공
하나은행이 오는 8월 13일부터 14일까지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일대에서 열리는 세계 최고 권위의 전기차 경주대회인 ‘포뮬러E서울 이-프리(E-PRIX)’의 공식 후원은행으로 참여한다고 4일 밝혔다.
국내 최초로 개최되는 이번 대회의 정식 명칭은 ‘2022 하나은행 서울 E-PRIX’다. 하나은행은 친환경 스포츠 후원을 통한 신개념의 ESG경영을 실천함으로써 하나금융의 ESG 중장기 비전인 ‘Big Step for Tommorow’ 실현에 한발짝 더 나아가 2050년 탄소중립 사회 구현을 선도할 계획이다.
하나은행은 이번 대회를 통해 국내 친환경 전기차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지속가능한 발전 및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림으로써 ESG경영이 확산하길 기대하고 있다.
하나은행은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해 다양한 손님 참여형 이벤트도 시행한다. 하나은행의 대표 모바일앱 ‘하나원큐’ 이용 손님을 대상으로 경기장 3층 전 좌석에 적용 가능한 대회 입장권 10% 단독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또 ▶대회 초대권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 초대권 ▶내맘적금금리우대쿠폰 ▶GS엠비즈 자동차 정비 할인쿠폰 등 추첨을 통한 풍성한 경품이벤트를 8월 4일까지 진행한다.
마이데이터 서비스 ‘하나 합’에서도 ‘합썸머 SPEED 페스티벌’을 8월 2일까지 진행한다. 은행, 카드, 보험, 금융투자, 캐피탈, 페이머니, 통신, 부동산, 자동차 등 9개 업권 중 3개 이상의 금융자산을 ‘하나 합’에 연결한 손님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대회 초대권을 제공한다.
공식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에 올린 ‘2022 하나은행 서울 E-PRIX’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로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모바일 기프티콘도 증정한다. 대회 입장권 구매 시 하나카드로 결제하면 5% 청구할인을 받을 수 있는 단독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된다.
한편 하나은행은 1998년부터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공식 후원은행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하나원큐 K리그 및 FA컵 대회, 대전하나시티즌 프로축구단, 하나원큐 여자농구단, WTA 테니스 대회 등 다양한 분야의 스포츠 후원 활동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이용우 기자 ywlee@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코스피로 이사준비…에코프로비엠, 이전상장 예비심사 신청
2‘3000억원대 횡령’ 경남은행 중징계….“기존 고객 피해 없어”
3수능 2개 틀려도 서울대 의대 어려워…만점자 10명 안팎 예상
4중부내륙철도 충주-문경 구간 개통..."문경서 수도권까지 90분 걸려"
5경북 서남권에 초대형 복합레저형 관광단지 들어서
6LIG넥스원, 경북 구미에 최첨단 소나 시험시설 준공
7“내 버스 언제오나” 폭설 퇴근대란에 서울 지하철·버스 증회 운행
8안정보다 변화…이환주 KB라이프 대표, 차기 국민은행장 후보로
9 KB국민은행장 후보에 이환주 KB라이프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