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백화점 판교점, 지난 7일 에르메스 매장 오픈
국내 백화점 매장 중 최대 규모…8년 만에 신규 매장
명품 백화점 위상 높이고 매출 2조원으로 올릴 전략

지난 7일 오픈한 이 매장은 연일 ‘오픈런’ 대란을 일으키고 있다. 수백, 수천만원을 호가하는 비용을 지불하면서도 왜 사람들은 새벽부터 백화점 앞에 줄을 서는 걸까. 이는 2014년 잠실 롯데 에비뉴엘 월드타워점 이후 8년 만에 출점하는 신규 매장으로, 다른 에르메스 매장에서는 귀하기 어려운 인기 제품, 한정 제품 등을 살 수 있을 거라는 기대감이 크기 때문이다.
또 국내 백화점 매장 중에서는 가장 큰 규모라는 점에서도 기존 에르메스 고객층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에르메스 매장 입장을 위한 오픈런 소비자가 많아지자, 현대백화점 측에서는 에르메스 소비자 대기 게이트를 따로 지정하기도 했다. 현재 에르메스 매장 입장을 기다리는 소비자는 현대백화점 판교점 게이트 5 앞에서만 서 있어야 한다.

‘명품 백화점’ 위상 업그레이드…백화점 매장 중 최대 규모
하지만 에르메스 매장은 기존 국내 백화점 매장 수가 8곳밖에 없는 더욱 희소한 매장으로 여겨졌는데, 이 매장을 새롭게 오픈 한 것은 그만큼 큰 경쟁력을 얻게 됨을 의미한다. 또 루이비통에 에르메스까지 입점했으니, 이제 샤넬만 오픈하면 ‘에.루.샤’ 매장을 모두 보유한 백화점이 된다.
현재 세 브랜드를 모두 입점한 백화점으로는 신세계 본점, 신세계 강남점, 신세계 센텀시티점, 신세계 대구점, 현대본점, 롯데잠실에비뉴엘, 갤러리아 명품관 등 뿐이다.

매출 2조원 문턱, 넘길 수 있나
업계 관계자들은 국내 1위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을 뛰어넘긴 어렵지만, 매출 상위 3위 안까지는 수년 안에 거뜬히 가능할 것으로 전망한다.
백화점 업계 관계자는 “현대백화점 판교점보다 매출이 높은 롯데잠실에비뉴엘점, 롯데 본점, 신세계 센텀시티점 등 모두 매출 2조원 문턱을 넘기지 못하고 있다”며 “이번 에르메스 입점으로 현대백화점 판교점 매출액은 2~3년 안에 2조원을 넘길 수 있는 수준”이라고 말했다.
라예진 기자 rayejin@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MAGAZINE
MAGAZINE
Klout
Klout
섹션 하이라이트
섹션 하이라이트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 모아보기
- 일간스포츠
- 이데일리
- 마켓in
- 팜이데일리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이재명 테마주 18배 폭등…2022년 대선 윤석열 테마주는?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어머니, 아버지 저 장가갑니다”…‘결혼’ 김종민 끝내 눈물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이재명, 첫 경선 충청서 '88.15%' 득표 압승(상보)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EU있는경제]투자만이 살 길…PE 규제 허물고 반등 노리는 英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동물실험 폐지 명암] 투심 쏠린 토모큐브, 빅파마가 주목하는 까닭①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