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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닛, 암 환자·가족 종합관리 서비스 ‘루닛케어’ 출시

의학정보 및 맞춤형 솔루션 제공

 
 
 
루닛이 암 환자 및 가족 통합관리, 정보제공 서비스 '루닛케어'를 10월 출시했다. [사진 루닛]
루닛은 암 환자와 보호자를 위한 종합관리 서비스 ‘루닛케어’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루닛케어는 암 환자와 보호자에게 건강 정보를 제공해 암에 대한 이해를 돕고 치료 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어려움을 지원하는 서비스다.
 
루닛케어는 ‘루닛케어 라이브러리’와 ‘루닛케어 솔루션’ 등으로 구성됐다. 루닛케어 라이브러리는 암 연구와 임상 경험이 있는 의료진이 직접 제작한 암 전문 콘텐츠다. 100여 개 의료기관의 진료 정보와 평가 내역 등 여러 의학 정보, 유용한 기술을 이해하기 쉽게 정리한 자료도 포함됐다.
 
루닛케어 솔루션은 의료진이 환자별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환자와 보호자가 암 전후 단계별로 궁금한 점에 대해 의료진이 문헌과 연구 정보 등을 바탕으로 답변한다.
 

B2B서 B2C로 사업 확장

루닛은 인공지능(AI)으로 암을 진단하는 솔루션 ‘루닛 인사이트’ 제품군과 항암제 치료 예측 솔루션 ‘루닛 스코프’ 제품군을 기업이나 기관 등에 판매해왔다.
 
루닛케어로 암 환자와 보호자로도 사업 영역을 확장하게 됐다. 루닛케어는 지난 3월 시범 서비스를 시작했다. 현재 1500명의 암 환자와 보호자가 루닛케어에 가입했다.
 
루닛 관계자는 “루닛케어를 7개월간 시범 운영했고, ‘10월 유방암 예방의 달’을 맞아 정식으로 출시하게 됐다”고 했다.
 
루닛은 유방암뿐만 아니라 폐암, 위암, 갑상선암, 대장암 등 한국인에게 흔히 나타나는 암으로 서비스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서범석 루닛 대표는 “루닛케어는 항암 치료와 관련한 정보와 기술에 누구나 접근할 수 있도록 만든 서비스”라며 “루닛케어에 다양한 기능을 추가해 세계 최고의 암 전문관리 서비스로 성장하겠다”고 했다.
 
 
 

선모은 기자 suns@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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