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닛, 암 환자·가족 종합관리 서비스 ‘루닛케어’ 출시
의학정보 및 맞춤형 솔루션 제공
루닛은 암 환자와 보호자를 위한 종합관리 서비스 ‘루닛케어’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루닛케어는 암 환자와 보호자에게 건강 정보를 제공해 암에 대한 이해를 돕고 치료 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어려움을 지원하는 서비스다.
루닛케어는 ‘루닛케어 라이브러리’와 ‘루닛케어 솔루션’ 등으로 구성됐다. 루닛케어 라이브러리는 암 연구와 임상 경험이 있는 의료진이 직접 제작한 암 전문 콘텐츠다. 100여 개 의료기관의 진료 정보와 평가 내역 등 여러 의학 정보, 유용한 기술을 이해하기 쉽게 정리한 자료도 포함됐다.
루닛케어 솔루션은 의료진이 환자별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환자와 보호자가 암 전후 단계별로 궁금한 점에 대해 의료진이 문헌과 연구 정보 등을 바탕으로 답변한다.
B2B서 B2C로 사업 확장
루닛케어로 암 환자와 보호자로도 사업 영역을 확장하게 됐다. 루닛케어는 지난 3월 시범 서비스를 시작했다. 현재 1500명의 암 환자와 보호자가 루닛케어에 가입했다.
루닛 관계자는 “루닛케어를 7개월간 시범 운영했고, ‘10월 유방암 예방의 달’을 맞아 정식으로 출시하게 됐다”고 했다.
루닛은 유방암뿐만 아니라 폐암, 위암, 갑상선암, 대장암 등 한국인에게 흔히 나타나는 암으로 서비스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서범석 루닛 대표는 “루닛케어는 항암 치료와 관련한 정보와 기술에 누구나 접근할 수 있도록 만든 서비스”라며 “루닛케어에 다양한 기능을 추가해 세계 최고의 암 전문관리 서비스로 성장하겠다”고 했다.
선모은 기자 suns@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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