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카카오뱅크, 수신 금리 ‘대폭 인상’… 26주적금 최고 7%·저금통 10%
- 내달 1일부터 변경 금리 적용
“고객 관심 보답 차원”

26주적금은 최초 가입금액만큼 26주동안 매주 자동으로 증액되는 금액을 납입하는 적금이다. 가입 금액은 1000원, 2000원, 3000원, 5000원, 1만원 중 자유롭게 선택 가능하다.
7주 연속 납입 성공 시 연 1.0%포인트, 26주 연속 성공 시 누적 연 3.5%포인트의 우대금리가 제공된다. 기존에는 7주차 납입 성공 시 우대금리가 연 0.2%포인트, 26주차 누적은 연 0.5%포인트였다.
이번 우대금리 인상으로 26주적금은 기본금리 연 3.5%에 우대금리 최대 연 3.5%포인트를 더해 최고 연 7.0%의 금리를 제공한다. 1인당 최대 30개의 26주적금 계좌 가입이 가능하다.
또한 카카오뱅크는 ‘저금통’ 상품의 기본금리를 기존 연 3.0%에서 연 10.0%로 인상한다. 기존 가입 고객도 내달 1일부터 인상된 금리가 적용된다. 저금통은 계좌 속 잔돈을 모아 자동으로 저축해주는 상품이다.
저금통은 연결된 입출금통장의 6개월간 잔액과 입출금 패턴을 인공지능(AI) 알고리즘으로 분석해 매주 1회 알맞은 저축 금액을 산출해 저금하는 ‘자동모으기’ 기능도 선택 가능하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26주적금과 저금통 상품에 보여주신 고객의 관심과 사랑에 보답하는 차원에서 금리를 인상했다”며 “26주적금 적금 만기에 도전하는 즐거움, 저금통으로 잔돈을 모으는 재미와 더불어서 높은 금리 혜택도 받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윤주 기자 joos2@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MAGAZINE
MAGAZINE
Klout
Klout
섹션 하이라이트
섹션 하이라이트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 모아보기
- 일간스포츠
- 이데일리
- 마켓in
- 팜이데일리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김문수 “65세 이상, 버스도 무임승차…출퇴근 시간은 제외”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김종민·에일리·심현섭, 오늘(20일) 결혼… 연예인 하객들 바쁘겠네 [왓IS]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1만원대 맞아?” BBQ 치킨에 짬뽕 무한리필 끝판왕 뷔페[먹어보고서]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한화에어로 유증 여전히 물음표…또 제동 걸렸다[위클리IB]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동물실험 폐지 명암] 투심 쏠린 토모큐브, 빅파마가 주목하는 까닭①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