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코인원, 농협은행→카카오뱅크로 바꾼다…29일부터 전환해야

15일부터 2주간 사전등록 기간 운영
전환 동의 여부 따라 서비스 범위 제한

 
 
코인원 원화 입출금은행 전환 예정 안내 공지. [사진 코인원]
암호화폐(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이 카카오뱅크로 원화 입출금 은행을 전환한다고 8일 밝혔다.
 
코인원은 이날 ‘원화 입출금 은행 전환 예정 안내’ 공지문을 통해 오는 29일 오전 11시부터 카카오뱅크와의 원화 입출금 서비스를 시작한다. 은행 전환에 따라 기존 NH농협은행과의 원화 입출금 서비스는 28일 자로 종료된다.
 
코인원은 본격적인 카카오뱅크 원화 입출금 서비스에 앞서 15일 오전 0시부터 28일 오후 9시까지 2주간 사전등록 기간을 운영한다. 제한 없는 서비스 이용을 위해 코인원의 내국인 개인 회원은 사전등록 페이지에서 카카오뱅크 계좌 인증을 진행해야 한다.
 
코인원 고객은 사전등록 기간, 카카오뱅크 전환에 대해 동의 또는 거부를 선택할 수 있다. 전환 동의 후 카카오뱅크 계좌 사전등록을 완료한 고객은 카카오뱅크 원화 입출금 서비스 오픈 전 중단 점검이 완료된 시점부터 원화 입출금을 제외한 가상자산 매수·매도 및 그 외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후 카카오뱅크 원화 입출금 오픈 시점부터는 모든 코인원 서비스를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다.
 
반면, 전환을 거절하거나 미응답 고객은 사전등록 기간 이후 서비스 이용 범위가 제한된다. 사전등록 기간 중 전환에 거절한 고객의 원화 자산은 본인이 등록한 NH농협은행 계좌로 48시간 이내 순차적으로 출금될 예정이다. 또 사전등록 기간 중 동의 여부에 응답하지 않고 29일 이후 전환을 거절한 경우에는 월 2회 출금 주기에 맞춰 순차적으로 출금된다.
 
사전등록 기간 중 전환을 거절하더라도 이후 카카오뱅크 계좌를 등록하면 즉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단, 해당 기간 중 동의 여부에 응답하지 않았다면, 계좌 등록 후 다음 영업일 오전 11시부터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코인원은 카카오뱅크 전환과 관련한 고객문의 사항 및 민원은 코인원 고객센터를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카카오뱅크, 코인원 '실명확인입출금계정' 서비스 제공. [사진 카카오뱅크]

윤형준 기자 yoonbro@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코오롱 ‘인보사 사태’ 이웅열 명예회장 1심 무죄

2‘코인 과세유예·상속세 완화’ 물 건너가나…기재위 합의 불발

3최상목 “야당 일방적 감액예산…결국 국민 피해로”

4日유니클로 회장 솔직 발언에…中서 불매운동 조짐

5최태원은 ‘한국의 젠슨 황’…AI 물결 탄 SK하이닉스 “우연 아닌 선택”

6서울지하철 MZ노조도 내달 6일 파업 예고…“임금 인상·신규 채용해 달라”

7인천시 “태어나는 모든 아동에게 1억 준다”…출생아 증가율 1위 등극

8경기둔화 우려에 ‘금리 인하’ 효과 ‘반짝’…반도체 제재 우려↑

9얼어붙은 부동산 시장…기준금리 인하에도 한동안 ‘겨울바람’ 전망

실시간 뉴스

1코오롱 ‘인보사 사태’ 이웅열 명예회장 1심 무죄

2‘코인 과세유예·상속세 완화’ 물 건너가나…기재위 합의 불발

3최상목 “야당 일방적 감액예산…결국 국민 피해로”

4日유니클로 회장 솔직 발언에…中서 불매운동 조짐

5최태원은 ‘한국의 젠슨 황’…AI 물결 탄 SK하이닉스 “우연 아닌 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