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로 부활 날갯짓
11일 서울 옥션 강남센터서 사전 공개 행사
국내 사전 계약만 1000대…韓 시장 중요성 강조
“글로벌 100만대 이상 판매…경쟁력 충분”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가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를 공개하고 돌풍을 예고했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가 최근 몇 년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와 재규어 브랜드의 부진 등으로 어려운 시기를 보냈던 만큼 볼륨 모델인 레인지로버 스포츠를 통해 부활의 날갯짓을 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전날 서울옥션 강남센터에서 스포츠 럭셔리 SUV의 기준을 제시하는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사전 공개 행사를 진행했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지난 5월 글로벌 프리미어 이후 국내에서 사전 계약 1000대를 달성하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사전 공개 행사는 영국 본사에서 전 세계 주요 도시를 선별해 특별히 진행되고 있으며, 국내 고객의 높은 관심과 한국 시장의 중요성을 반영해 서울에서 개최됐다.
로빈 콜건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대표는 이날 행사 인사말을 통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출시 이후 지금까지 150개 이상의 수상 경력으로 입증된 탁월한 성능과 역동성, 기능을 바탕으로 전 세계적으로 100만대 이상 판매고를 올리며 고객들에게 사랑받아온 베스트셀러”라며 “랜드로버가 추구하는 스포츠 럭셔리가 무엇인지 보여주는 3세대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를 통해 강력하고 효율적인 성능 그리고 정교함, 역동적인 주행의 완벽한 조화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에 첨단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 시스템이 적용된 I6 인제니움 가솔린 및 디젤 엔진 모델을 먼저 공개했다. 재규어랜드로버의 전동화 계획을 담은 리이매진(Reimagine) 전략에 따라 2023년 주행거리가 연장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를 선보인 후 순수 전기(BEV) 모델을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이 중 P510e PHEV 모델은 WLTP 기준 최대 113㎞의 전기 주행거리를 자랑하며 랜드로버의 3.0L I6 인제니움 가솔린 엔진과 강력한 105kW 전기 모터, 38.2kWh 배터리가 결합해 510마력의 최고 출력과 700Nm의 최대 토크를 자랑하며 0~100㎞/h 가속 시간은 5.4초에 불과하다.
간결하고 강렬한 디자인
또 차량의 경로에 최대 16개의 물체를 식별하고 지능적으로 빛을 차단해 다른 도로 사용자의 눈부심을 방지한다. 끊임없이 이어지는 LED 리어 라이트는 양산차 최초로 표면 LED(Surface LED) 기술이 적용돼 어느 각도에서 봐도 선명하고 현대적인 모습을 선사한다. 특히 공기역학적인 디자인을 바탕으로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항력 계수는 이전 세대 모델보다 15% 개선된 0.29Cd에 불과하다.
운전자 중심의 인테리어는 운전자에게 몰입감 넘치는 주행 환경을 조성한다. 랜드로버의 트레이드 마크인 커맨드 드라이빙 포지션(Command Driving Position)은 랜드로버의 최신 기술과 최고급 소재가 적용됐으며 조종석과 유사한 콕핏 구조를 통해 탁월한 전방위 시야를 제공한다. 머리를 감싸는 헤드레스트, 넓은 센터 콘솔과 높은 웨이스트라인은 운전자를 감싸줘 운전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
오프로드 특화 옵션 대거 탑재
올 휠 스티어링(All Wheel Steering)과 제동 기반의 토크 벡터링 시스템을 포함한 전자식 액티브 디퍼렌셜(Electronic Active Differential with Torque Vectoring by Braking)을 통해 뛰어난 코너링 성능을 보장한다.
올 휠 스티어링 기능으로 후방 차축을 최대 7.3도 조향 할 수 있으며, 저속 및 고속 주행에 따라 전후방 차축의 회전 방향을 다르게 조정함으로써 민첩성과 기동성, 탁월한 안정성을 발휘한다.
랜드로버의 대표적인 오프로드 기술인 최신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2(Terrain Response® 2)와 더불어 브랜드 최초로 도입된 어댑티브 오프로드 크루즈 컨트롤(Adaptive Off-Road Cruise Control)을 통해 그 어느 때보다 안정적이고 뛰어난 오프로드 성능을 제공한다. 어댑티브 오프로드 크루즈 컨트롤은 다양한 알고리즘에 따라 차체의 틸팅, 롤링, 피칭, 그리고 요인을 자동으로 분석하고 차량의 최적 주행 속도를 조정한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에는 모델 최초로 피비 프로(PIVI Pro)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됐다. 단 두 번의 터치만으로 전체 기능의 90%를 사용할 수 있으며 새롭게 적용된 햅틱 피드백을 통해 운전에 더욱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준다. 피비 프로는 티맵 모빌리티의 T맵 내비게이션을 기본 내장해 국내 고객에게 높은 편의성을 제공한다.
한편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4가지 트림을 국내 출시하며, 5년 서비스 플랜 패키지가 포함된 국내 출시 가격은 P360 다이내믹 SE 1억 3,997만원, P360 다이내믹 HSE와 D300 다이내믹 HSE 1억 5,067만원, P360 오토바이오그래피 1억 5,807만원이다.
이건엄 기자 Leeku@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