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아이앤콘스, ‘2022 탄소중립 녹색경영대상’ 수상
환경기술개발‧환경관리시스템 구축으로 환경부장관상 수상
HDC그룹의 건설계열사인 HDC아이앤콘스는 최근 환경부와 산업통상자원부가 공동 주최한 ‘탄소중립 녹색경영대상’에서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탄소중립 녹색경영대상은 탄소중립 녹색경영실천 확산과 친환경 산업육성에 모범이 되는 기업·단체·유공자에게 매년 수여하는 정부포상으로, 지난 2006년 이후 매년 선정하고 있다. 올해는 지속가능발전·녹색경영·기후변화대응·탄소중립·친환경건설 등 5개 분야의 수상자를 선정해 지난 11일 시상식을 개최했다.
환경부와 산업통상자원부는 올해 환경부장관상 수상자로 HDC아이앤콘스를 선정했다. 환경기술개발, 환경관리시스템 구축으로 건설환경 개선에 이바지한 점을 인정한 것이다.
HDC아이앤콘스 관계자는 “HDC아이앤콘스가 기후변화 리스크와 안전관리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는 시기에 환경부장관상을 받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녹색경영을 통한 환경보호와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서는 기업이 되도록 지속적인 개선 활동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HDC아이앤콘스는 환경경영시스템(ISO 14001) 및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등 친환경 건설을 위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녹색경영을 위한 프로세스를 확립하고 건설 현장 근로자까지 친환경 활동에 쉽게 동참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기업이 창출한 이윤을 사회 곳곳에 환원하는 등 나눔경영정신 실천으로 국가 경제, 환경, 민생 부분의 동반성장에 앞장서고 있다.
박지윤 기자 jypark92@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국내산’으로 둔갑한 ‘중국산’...김치 원산지 속인 업체 대거 적발
2제뉴인글로벌컴퍼니,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두번째 글로벌 기획전시
3의료현장 스민 첨단기술…새로운 창업 요람은 ‘이곳’
4와인 초보자라면, 병에 붙은 스티커를 살펴보자
5젠슨 황 엔비디아 CEO “삼성전자 HBM 승인 위해 최대한 빨리 작업 중”
6‘꽁꽁 얼어붙은’ 청년 일자리...10·20대 신규 채용, ‘역대 최저’
7'로또' 한 주에 63명 벼락 맞았다?...'네, 가능합니다', 추첨 생방송으로 불신 정면돌파
8LG·SK·GC…국내 바이오 산업 네트워크 이곳으로 통한다
91147회 로또 1등 ‘7, 11, 24, 26, 27, 37’…보너스 ‘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