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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겨울 가볍게 떠나자”…대한항공, ‘코트룸 서비스’ 시행

12월 1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외투 무료 보관 서비스

 
 
 
대한항공, ‘코트룸 서비스’ 시행. [사진 대한항공]
대한항공이 오는 12월 1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3개월간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T2)을 출발하는 승객의 겨울 외투를 무료로 보관해주는 ‘코트룸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인천공항 T2를 통해 출국하는 대한항공 국제선 항공권 구매 승객 누구나 당일 이용 가능하다.  
 
코트룸 서비스를 통해 1인당 외투 한 벌을 최대 5일 동안 무료로 맡길 수 있으며, 5일이 지나면 하루 2500원의 보관료가 부과된다. 보관료 대신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마일리지(1일 350마일)로 결제하는 ‘코트룸 보너스’ 상품으로도 이용 가능하다.  
 
대한항공은 “올해부터 기존 대비 50마일 하향 조정해 승객에게 보다 유리한 혜택을 제공하게 됐다”며 “이용 방법은 대한항공 홈페이지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접속해 마일리지 몰을 통해 코트룸 쿠폰 발급 후 코트 수령 시 모바일 쿠폰을 제시하면 된다”고 설명했다.  
 
해당 서비스는 24시간 이용 가능하다. 탑승 수속 후 3층 H지역에 위치한 한진택배 접수처에서 탑승권을 보여주고 외투를 맡기면 된다. 보관된 외투는 인천공항 T2 1층 중앙에 위치한 한진택배 매장에서 수령할 수 있다.  
 
대한항공은 전문적인 노하우가 있는 업체에 위탁 운영해 고객 서비스에 만전을 기하는 한편, 승객이 맡긴 외투가 오염 및 변형되지 않도록 세심하게 관리할 방침이다. 대한항공은 지난 2005년부터 코트룸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주로 더운 지역으로 여행하는 승객에게 맞춤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창훈 기자 hun88@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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