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이뷰 핵심 제품 전시

코어라인소프트는 북미 영상의학회(RSNA 2022)에 참가해 의료영상 분석기술과 임상 경험이 집약된 ‘에이뷰(AVIEW)’ 핵심 제품을 전시한다고 25일 밝혔다. RSNA 2022는 11월 27일부터 12월 1일까지 미국 시카고에서 개최된다. RSNA는 1915년부터 매년 개최되는 세계 최대의 영상의학 학술대회다.
코어라인소프트는 AI 흉부 진단 솔루션을 중심으로 부스를 꾸렸다. 영상 진단 경험을 제공하면서 핵심 기술인 3D 시각화(Visualization)를 알리기 위한 목적이다. 회사는 인체를 3D로 표현한 조형물을 설치하고 스캔 위치에 따라 분석되는 영상이 상영되도록 했다.
전시 제품은 흉부 전문 솔루션을 중심으로 ▶한 번의 저선량 흉부 컴퓨터단층촬영(CT)으로 폐암·만성폐쇄성폐질환·심혈관질환 등을 동시에 자동으로 검사하는 ‘에이뷰 엘씨에스(AVIEW LCS)’ ▶만성폐쇄성폐질환(COPD) 진단을 위한 폐 영상 분석 자동화 소프트웨어 ‘에이뷰 씨오피디(AVIEW COPD)’ ▶심장질환을 진단하는 영상분석 자동화 솔루션 ‘에이뷰 씨에이씨(AVIEW CAC)’ ▶간질성 폐질환(ILD) 완전 자동화·정량 분석 솔루션 에이뷰 렁텍스쳐(AVIEW Lung Texture) ▶AI 3D 프린팅 및 인체분할 소프트웨어 에이뷰 모델러(AVIEW Modeler) 등이다.
코어라인소프트는 의료기기 기업 GE헬스케어와 협력 사항도 이번 전시를 통해 소개했다. 회사는 지난 8월 GE헬스케어가 미국 액셀러레이터 넥스 큐브드(Nex Cubed)와 협력해 설계한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 프로그램 에디슨 액셀러레이터(Edison™ Accelerator)에 최종 선정됐다. 6개 선정 기업 중 아시아에선 코어라인소프트가 유일하다.
코어라인소프트는 대동맥질환·척추질환·흉부에서의 전이암 검출 등 다양한 흉부 질환을 진단할 수 있는 복합솔루션을 개발 중이다. 검진·진단·치료·예후 관리까지 환자 관리의 모든 과정을 아우르는 의료영상 종합솔루션 기업을 목표로 사업을 꾸려가고 있다.
정두용 기자 jdy2230@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김문수 "6개" vs 한동훈 "30개" 국힘 경선에 등장한 턱걸이?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이데일리
JTBC, 장시원 PD 고소..저작권 싸움 '점입가경'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교체 대신 포맷…부족한 유심에 SKT가 내놓은 새 대책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해외서는 투자 늘리는데…갈길 먼 국내 헤지펀드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할로자임, MSD에 특허심판 이어 특허소송...알테오젠 영향은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