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올해 국가고객만족도 시중은행 부문 1위 선정
은행권 최초 16회 걸쳐 시중은행 부문 1위
“KB만의 차별화된 고객경험 제공할 것”
KB국민은행이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하는 2022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시중은행 최초로 16회에 걸쳐 시중은행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 지표로 미국고객만족도(ACSI)와 동일한 측정방법을 이용해 대표성과 신뢰성을 인정받고 있다.
KB국민은행은 ‘고객 중심’이라는 기본 철학으로 ‘KB스타뱅킹’과 ‘리브 넥스트(Next)’를 중심으로 금융을 넘어 일상생활을 아우르는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고객의 금융 접근성 제고를 위한 ‘나인투식스 뱅크(9To6 Bank)’, 금융취약계층의 금융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KB 시니어 라운지’ 등 대면채널 혁신을 지속 추진해 왔다.
KB국민은행은 2021년부터 ‘고객경험 모바일 조사’를 실시해 영업점과 상품·제도·서비스 등 고객이 경험하는 모든 과정을 세심히 모니터링하고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모바일을 통해 더욱 많은 고객의 의견을 신속하게 청취하고 이를 활용해 제도, 시스템, 영업점 환경 등 전반적인 이용 경험을 ‘고객 중심’으로 개선해 영업 현장에 반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고객과의 모든 접점에서 ‘KB만의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용우 기자 ywlee@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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