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대우건설 창사 이래 첫 도시정비 ‘5조 클럽’ 달성

올해 15개 도시정비사업으로 총 5조2763억원 수주
4746억원 규모 삼익파크아파트 재건축사업도 획득

 
 
삼익파크아파트 써밋 듀 포레(Dieu FORET) 투시도. [사진 대우건설]
 
대우건설이 서울 강동구 길동 삼익파크아파트 재건축사업을 수주하면서 올해 도시정비사업부문 수주액 5조원을 돌파했다.
 
대우건설은 서울시 강동구 길동에 위치한 삼익파크아파트 재건축정비사업의 시공사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삼익파크아파트 재건축정비사업조합은 지난3일 시공사 선정을 위한 임시총회를 개최해 대우건설을 최종 시공사로 선정했다.
 
삼익파크아파트 재건축 사업은 지하 3층, 지상 35층 아파트 14개 동 총 1501가구와 부대복리시설을 신축하는 사업으로 도급액은 4746억원 규모다. 대우건설은 이번 수주를 통해 올해 누적수주액 5조2763억원을 달성했다. 이는 지난해 3조8993억원의 최대수주 실적을 뛰어넘은 것이다.
 
대우건설은 강동구 최초로 자사의 하이엔드 브랜드인 ‘써밋’을 적용해 단지명을 ‘써밋 듀 포레(DieuFORET)’로 제안했다. 프랑스어인 ‘듀 포레’는 Dieu(신·우상)+FORET(숲)의 합성어로 이 시대를 이끌어 갈 신들의 정원을 의미하며 하이엔드 리더들의 휴식공간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써밋 듀 포레’는 세계적인 건축 디자인 그룹인 저디(JERDE)가 설계를 맡아 세련되고 고급스런 외관을 선보였다. ‘포레스트 패밀리 파크’, ‘15리조트가든’등 총 5가지 테마의 정원을 조성해 단지에 생동감 넘치는 자연을 담았다. 여기에 원안 대비 약 1940㎡ 늘어난 총 7084㎡의 커뮤니티 시설과 강동구 최초의 35층 높이의 스카이 커뮤니티 시설로 단지의 가치를 높여 하이엔드 프리미엄 라이프를 제공할 계획이다. 
 
대우건설은 올해 ▶신길우성2차우창아파트 재건축 ▶서초아남아파트소규모재건축 ▶원동다박골 재개발 ▶도마변동13구역 재개발 ▶안양 초원한양아파트 리모델링 ▶거여5단지아파트 리모델링 ▶고덕현대아파트 리모델링 ▶두산우성한신아파트 리모델링 ▶창동1구역 가로주택정비사업 ▶십정4구역 재개발 ▶수진1구역 재개발 ▶운남구역 재개발 ▶한남2구역 재개발 ▶고잔7구역 재건축 ▶삼익파크아파트 재건축 등 도시정비사업 부문에서 총 15개 프로젝트의 시공권을 획득하며 5조2763억원의 수주고를 올렸다.  
 
대우건설은 지난 몇 년간 도시정비사업 분야를 강화하며 주택시장을 미리 예측하고 발 빠른 대응에 나서고 있다. 특히 양질의 사업을 선별적으로 수주하기 위해 사전 모니터링, 사업성을 검토하는 시스템을 적용한 것과 최고급 하이엔드 주거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푸르지오(Prugio)’와 ‘써밋(Summit)’의 브랜드 인지도가 높아진 것도 수주실적 호조의 배경으로 꼽았다. 대우건설은 내년에도 재건축, 재개발과 함께 소규모재건축·가로주택정비사업·리모델링 등 다양한 형태의 정비사업 분야에서 수익성 높은 사업모델을 지속 발굴해 나갈 예정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조합원의 선호도에 따라 시공사를 선정하는 도시정비사업에서 5조원 이상의 수주고를 올린 것은 대우건설 주거 상품의 우수성과 브랜드 위상을 소비자들에게 인정받은 것”이라며 “대우건설을 선택한 조합이 성공적으로 사업을 완수할 수 있도록 모든 임직원이 힘을 모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지윤 기자 jypark92@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뉴진스님 디제잉’ 말레이 불교계는 질책…“입국 막아 달라”

2맥쿼리자산운용 이수진 전무, 해외 PEF 첫 한국인 여성대표로 승진

3정부, 법원에 2000명 ‘의대증원’ 자료 제출…내주 집행정지 여부 ‘촉각’

4정부도 日 라인야후 행정지도에 뿔났다…네이버는 지분매각 가능성 시사

5강남 ‘20억’ 로또 누가될까…반포 원베일리 딱 1가구 풀린다

6“유미야, 오랜만이야”…화면 속 이야기는 끝났지만 ‘현실 마침표’ 아직

7거래소, 밸류업 공시 담담자 의견 청취…이달 중 가이드라인 확정

8조재구 대구 남구청장, 공약이행 '최우수 등급' 획득

9홍준표 대구시장, 제22대 당선자와 오찬 간담회... "지역현안 공동 대응키로"

실시간 뉴스

1‘뉴진스님 디제잉’ 말레이 불교계는 질책…“입국 막아 달라”

2맥쿼리자산운용 이수진 전무, 해외 PEF 첫 한국인 여성대표로 승진

3정부, 법원에 2000명 ‘의대증원’ 자료 제출…내주 집행정지 여부 ‘촉각’

4정부도 日 라인야후 행정지도에 뿔났다…네이버는 지분매각 가능성 시사

5강남 ‘20억’ 로또 누가될까…반포 원베일리 딱 1가구 풀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