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러니 다들 '셰프' 찾는구나"…최현석 손 잡고 '대박'난 KFC

글로벌 치킨·버거 브랜드 KFC는 올해 상반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반기 기준 최대를 기록했다.
5일 KFC는 올해 상반기 매출은 1678억원으로 작년 동기보다 19.2%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93억원으로 39.7% 늘었다고 밝혔다. 반기 기준 사상 최대다.
동일 매장 기준으로 평균 매출은 12.3% 증가했고 객수는 9.2% 늘었다.
이 같은 호실적은 제품 경쟁력 제고와 마케팅 전략 고도화 등이 맞물린 결과라는 해석이다.
특히 최현석 셰프와 협업한 메뉴 '켄치밥'은 출시 직후 인기를 끌면서 정식 메뉴가 됐고, 이후 파생 메뉴인 '버터 갈릭 라이스'가 나왔다.
지난 1월 출시된 켄치밥은 바삭하고 촉촉한 텐더를 고소하고 풍미 가득한 버터 갈릭 라이스, 매력적인 특제 소스와 조합한 치밥 메뉴다.
해당 레시피와 광고 캠페인은 국내에 선보인 그대로 몽골, 대만 등 해외 시장에도 수출됐다.
이 밖에 '업그레이비타워' '매쉬포테이토&그레이비' '런치킨박스' 등의 메뉴들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신호상 KFC코리아 대표이사는 "올해 하반기에도 KFC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맛과 서비스로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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