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에 개최한 보고회는 지난 3월부터 11월까지 약 10개월간 수행한 과제에 대한 고객의 목소리를 전달하는 자리였다. 고객패널은 온라인보험 및 챗봇 등 NH농협생명에서 제공하는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해 약 40여건의 의견을 제시했다.
특히 이 날 보고회에서는 고객업무 디지털화에 대한 패널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청취했다. 고객패널은 ▶온라인보험 가입 프로세스 재정비 ▶사고보험금 청구 과정 개선 ▶홈페이지 및 온라인 업무 비교 등에 대한 피드백을 남겼다.
‘고객패널 제도’는 고객중심경영 실천을 위해 상품 및 서비스 등을 체험하는 패널을 선발해, 이에 대한 개선사항을 제안하는 NH농협생명의 고객소통 창구다. 지난 2016년부터 시작해 올해 7년차를 맞았으며, 현재까지 약 300건의 고객의견을 반영했다.
특히 ▶사고보험금 전용 콜센터 운영 ▶비대면 고객의견청취 고객기상청 운영 온라인 신상품 보장 개발 등은 실무에 직접 적용했다.
김인태 대표이사는 “고객패널 활동을 통해 고객 입장에서 다시 한 번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청취해 소비자중심 경영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정훈 기자 jhoons@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MAGAZINE
MAGAZINE
Klout
Klout
섹션 하이라이트
섹션 하이라이트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 모아보기
- 일간스포츠
- 이데일리
- 마켓in
- 팜이데일리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현대약품, 영남권 산불 피해 주민에 구호물품 지원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45세’ 김종민 경사…공개 열애 8개월만, 오늘(20일) 결혼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1만원대 맞아?” BBQ 치킨에 짬뽕 무한리필 끝판왕 뷔페[먹어보고서]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한화에어로 유증 여전히 물음표…또 제동 걸렸다[위클리IB]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동물실험 폐지 명암] 투심 쏠린 토모큐브, 빅파마가 주목하는 까닭①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