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헬시플레저’ 트렌드에 비건식당 인기…반년만에 메뉴 5만개 판매한 이곳

비건 레스토랑 ‘플랜튜드’, 메뉴 5만4000개 판매
건강 즐겁게 관리하는 ‘헬시플레저’ 트렌드 덕

 
 
 
풀무원의 생활서비스 전문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서울 강남구 코엑스몰 지하 1층에 위치한 비건 레스토랑 ‘플랜튜드(Plantude)’가 지난 5월 20일 오픈 이후 6개월 만에 메뉴 5만개 이상을 판매했다고 8일 밝혔다. [사진 풀무원푸드앤컬처]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자)를 중심으로 건강을 즐겁게 관리하는 ‘헬시플레저’ 트렌드가 확산하는 가운데 비건 레스토랑이 인기를 끌고 있다.  
 
풀무원의 생활서비스 전문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서울 강남구 코엑스몰 지하 1층에 위치한 비건 레스토랑 ‘플랜튜드(Plantude)’가 지난 5월 20일 오픈 이후 6개월 만에 메뉴 5만개 이상을 판매했다고 8일 밝혔다.
 
플랜튜드는 오픈 후 11월까지 약 5만4000개의 메뉴 판매를 기록했다. MZ세대를 중심으로 확산하는 헬시플레저 트렌드가 흥행의 원인으로 분석된다는 설명이다.
 
플랜튜드는 이를 기념해 연말까지 2인 ‘디너 스페셜 세트’ 메뉴를 선보인다. 디너 스페셜 세트는 기존 메뉴 중 인기가 많은 ‘토마토 순두부 스튜’, ‘고사리 오일 스톡 파스타’ 메뉴와 신메뉴 3종(단팥수프, 미귤랭 샐러드, 베지 나이스 오픈 샌드위치)을 비건 유기농 와인 2잔(레드 또는 화이트)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김경순 풀무원푸드앤컬처 C&S사업본부장은 “많은 분이 플랜튜드를 사랑해 주셔서 매우 감사하다”며 “다가오는 연말연시를 맞아 플랜튜드에서 준비한 비건 디너 스페셜 세트로 건강하고 따뜻하게 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채영 기자 chaeyom@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핫플 카페가 런웨이로...보브, 이태원 유명 카페와 협업

2씰리침대, 논현동 가구거리 프리미엄 매장 오픈...“최고급 가구 상권 공략”

3“그룹 미래 이끌 인재 찾는다”...신세계, 2025년 신입사원 공개 채용

4유한양행, 얀센과 4세대 EGFR 표적항암제 공동개발 종료

5한국레노버, 초소형 폼팩터 데스크톱 ‘씽크센터 네오 울트라’ 출시

6KB국민은행, 디지털고객경험지수 조사 ‘은행부문 1위’

7中 중추절 연휴, 1억 명 국내 여행… 총 9조 6000억 원 썼다

8르노코리아, 르노 성수서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 시승 행사 진행

9한화오션, 무탄소 추진 LNG운반선 ‘오션1’ 공개…탈탄소 비전 구체화

실시간 뉴스

1핫플 카페가 런웨이로...보브, 이태원 유명 카페와 협업

2씰리침대, 논현동 가구거리 프리미엄 매장 오픈...“최고급 가구 상권 공략”

3“그룹 미래 이끌 인재 찾는다”...신세계, 2025년 신입사원 공개 채용

4유한양행, 얀센과 4세대 EGFR 표적항암제 공동개발 종료

5한국레노버, 초소형 폼팩터 데스크톱 ‘씽크센터 네오 울트라’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