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S25, 생크림도넛 입고 즉시 완판
‘희귀템’ 등극...인증샷 문화 확대

편의점 차별화 상품의 잇따른 히트에 편의점 상품을 즐기는 소비자의 소비 공식도 크게 변화하고 있다. 구매 후 즉시 맛보는 기존 방식이 아닌 구매 인증샷을 찍고 소셜미디어(SNS)에 먼저 공유하는 문화가 활발해지고 있는 것이다.
9일 GS리테일에 따르면 편의점 GS25가 지난 10월 선보인 생크림도넛 솔티밀크·슈크림 등 2종이 구매 인증샷 디저트 상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출시 후 오픈런을 해야 구매할 수 있을 정도의 인기 상품으로 등극해 구매 인증샷을 올리는 소비자가 늘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생크림도넛을 구매한 소비자들이 SNS 등에 쏟아낸 구매 성공 인증샷과 상품 호평에 힘입어 생크림도넛 2종은 출시 직후 일주일 만에 디저트 카테고리 매출 1위에 등극했다.
생크림도넛 2종은 GS25가 매일유업과 손잡고 전문점 도넛 콘셉트로 기획한 차별화 디저트 상품이다. 기름에 튀기는 조리 특성상 편의점 상품 도입 시 맛과 품질 유지가 까다로운 부분을 해결하기 위해 개발 기간에만 8개월이 소요됐다. 전용 도넛 빵을 개발해 3~4일간 특유의 쫄깃한 맛을 유지할 수 있도록 했으며, 매일유업 생크림을 도넛과 1대1 수준으로 채워 전문점 상품 이상의 풍미를 살려냈다는 설명이다. 고품질 도넛을 균일하게 생산할 수 있는 HACCP 인증 공장을 찾아 안정적인 생산 체계도 구축했다.
GS25는 생크림도넛 신상품 2종을 내달 중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당초 내년 3월로 예정돼 있던 추가 라인업 출시 시점을 2개월가량 앞당겼다.
조가현 GS25 냉장 디저트 MD는 “최근에 내놓는 신상품의 성공 여부는 고객이 올린 SNS 등의 구매 인증샷을 통해 빠르게 가늠할 수 있다”며 “SNS 화제 상품으로 떠오른 생크림도넛 라인업을 확대하며 편저트(편의점+디저트) 시장 규모를 지속 키워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송현주 기자 shj1004@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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