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각디자인 부문 수상
간소한 패키지 구성으로 종이 사용량 69% 절감
패키지 활용성 높여 ESG 경영에 동참해

글로벌 디자인 잇 어워드는 사단법인 한국디자인산업협회(KODIA)에서 개최하는 글로벌 디자인어워드다. 아시아에서 가장 권위 있는 디자인 시상식 중 하나로 손꼽힌다. 디자인 업계 분야별 최고의 전문가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하며, 수상작은 국제적으로도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는다.
웰컴저축은행은 지난해 웰컴디지털뱅크비쥬얼 아이덴티티로 시각디자인 부문 대상을 수상한 것에 이어, 올해도 ‘2023 웰컴금융그룹시즌키트’가 시각디자인 부문을 수상했다.
‘2023 시즌키트’는 벽걸이 달력, 탁상 달력, 다이어리로 구성됐으며 올해는 웰컴금융 용산 사옥 이전을 기념해 ‘새롭게 열어가는 새 시대’라는 의미를 담았다. 당행 로고의 ‘W’에 숫자 2023년의 숫자 ‘3’을 더해 ‘2023년은 웰컴금융그룹의 새 시작’이 되길 바라는 메시지를 상징적으로 담았다.
특히 이번 시즌 키트는 패키지 포장에 테이프 사용을 지양하고, 패키지 박스와 종이백을 모두 하나로 합친 간소한 구성으로 제작해 지난해 제작한 시즌키트 대비 종이 사용량을 69% 줄였다.
또 패키지 안쪽 면에는 웰컴금융타워 주변인 용리단길 맛집 정보를 지도로 담은 ‘맛비게이션(맛집+네비게이션)’도 담았다. 종이 사용량을 절감하고 패키지 양면을 활용한 점은 ESG 경영에 동참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웰컴저축은행 관계자는 “웰컴금융타워 입주와 2023년이 웰컴금융그룹의 새 시작이라는 의미를 담아 제작한 시즌키트가 전문가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며 “시즌키트를 선물 받은 모든 분이 2023 웰컴금융그룹시즌키트와 함께 2023년을 즐겁게 시작하길 바란다” 고 말했다.
이용우 기자 ywlee@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국힘 정당해산' 군불 때는 鄭…통진당 사례 비교해보니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EPL 최고의 듀오’ SON 향해 찬사 보낸 케인 “마법 같은 순간이었다”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휴가 복귀 첫 지시…李 대통령 “산재사고 대통령 직보하라”(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3년간 배당 늘린다더니…고려아연, 중간배당 생략한 배경은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엔허투 SC' 임상 다음달 개시…알테오젠, 글로벌 ADC 개발 판도 바꾸나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