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일반
'2주 만에 1억원' 성심당 대란 또 오나…'이 빵' 정체는

한국조폐공사와 성심당에 따르면 양사는 광복 80주년을 맞아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애국 마케팅 빵을 선보일 계획으로 알려졌다. 오는 17일까지 마들렌 4개입 한 박스로 구성된 '광복절빵'을 5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것이다.
서울경제 보도에 따르면 조폐공사와 성심당은 지난 3·1절에도 '광복빵'을 선보인 바 있었다. 이번에는 패키지를 아이보리색으로 리뉴얼하고 제품명을 '광복절빵'으로 새롭게 단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광복절빵' 디자인은 광복 80주년의 의미를 조화롭게 깊이 담아냈다. 대한민국을 상징하는 태극기, 무궁화, 성심당 마스코트 성심이가 새겨져있다. 상자 안에는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데니 태극기' 브로슈어도 들어있는 것으로 알려져 더욱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또한 조폐공사는 3·1운동 100주년, 광복 70주년 기념주화 등을 디자인한 경험을 바탕으로 브랜드 기획을 맡고 성심당은 제빵 기술로 제품을 완성했다.

양 기관은 역사적인 광복 80주년의 의미를 뜻깊게 기념하고자 '광복절빵' 판매수익금 일부를 지역경제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공동으로 후원하기로 뜻을 모은 것으로 알려졌다.
성창훈 사장은 "광복 80주년을 맞이하는 감동과 애국지사에 대한 존경의 마음을 '광복절빵'에 담았다”며"성심당과 함께 '광복절빵' 판매 수익금 일부를 지역사회에 환원해 광복 80주년의 기쁨과 의미를 함께 나누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단독]특검,'尹사단 막내' 이원모 전 인사비서관 출국금지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일간스포츠
'미리보는 한국시리즈' 한화 vs LG 정면 대결!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다음은 퀄컴"…삼성 빅테크 추가 수주 기대감 커진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3년간 배당 늘린다더니…고려아연, 중간배당 생략한 배경은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엔허투 SC' 임상 다음달 개시…알테오젠, 글로벌 ADC 개발 판도 바꾸나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