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원그룹 2023 정기임원 인사 단행
그룹 첫 고졸 출신 여성임원 탄생

동원그룹이 2023년 정기 임원 인사를 실시했다.
동원그룹은 지난달 24일 대표이사급 인사를 실시한 데 이어, 이번에는 총 13명 규모의 전무 이하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고 27일 밝혔다. 발령일자는 내년 1월 1일이다.
동원그룹은 올 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와 경기침체 등 어려운 시장 상황에서도 성과를 낸 사업 부문을 육성함과 동시에 신규 사업을 추진하고 사업부문별 전문성을 강화하는 내용의 임원 인사를 실시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동원산업의 박상진 해양수산본부장은 코로나, 고유가 등의 악조건 속에서도 해양수산부문의 역대 최고 실적을 이끌어 높은 평가를 받아 전무이사로 승진했고, 동원로엑스 윤득찬 국제사업본부장은 포워딩 사업을 확대하고 해외법인 실적을 개선한 공로를 인정받으며 상무이사로 승진했다.
또 이번 인사에서는 동원그룹 최초의 고졸 출신 여성 임원이 탄생했다. 상무보로 승진한 이영란 동원씨앤에스 유통영업부장은 1992년 고졸 공채로 입사한 통뼈 굵은 동원그룹통이다. 2018년부터 유통영업부장으로 근무하며 현장교육을 통한 판촉역량 향상에 기여한 점이 높게 평가 받았다.
이영란 부장 외에도 10명이 신규 상무보로 선임했다. 신규 상무보 선임자는 동원산업 사업부문 장기학 SF사업추진단장, 동원F&B 영업본부 오요환 지역1사업부장, 동원F&B 영업본부 이호주 지역2사업부장, 동원F&B 정해철 해외사업부장, 동원시스템즈 패키징부문 김우찬 영업본부 아셉틱영업팀장, 동원홈푸드 식재조미부문 유영주 급식식재사업부장, 동원로엑스 운영본부 이동호 PL지사장, 동원로엑스 국제사업본부 조영곤 국제물류담당, 동원건설산업 공사지원실 하동성 인천석남물류현장소장, 동원팜스 이민성 생산본부장이다.
라예진 기자 rayejin@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MAGAZINE
MAGAZINE
Klout
Klout
섹션 하이라이트
섹션 하이라이트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 모아보기
- 일간스포츠
- 이데일리
- 마켓in
- 팜이데일리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현대약품, 영남권 산불 피해 주민에 구호물품 지원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45세’ 김종민 경사…공개 열애 8개월만, 오늘(20일) 결혼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1만원대 맞아?” BBQ 치킨에 짬뽕 무한리필 끝판왕 뷔페[먹어보고서]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한화에어로 유증 여전히 물음표…또 제동 걸렸다[위클리IB]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동물실험 폐지 명암] 투심 쏠린 토모큐브, 빅파마가 주목하는 까닭①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