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복 터진 현대차·기아...美 ‘최고의 고객가치상’ 수상
12개 부문 중 7개 수상 ...2년 연속 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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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기아는 ‘U.S.뉴스&월드리포트’가 발표한 <2023 최고의 고객가치상> 차종별 총 12개 부문에서 7개 부문에 이름을 올리며 가장 많은 상을 받은 브랜드의 영예를 안았다고 20일 밝혔다.
최고의 고객가치상은 품질과 상품성뿐 아니라 신차와 중고차 가격, 유지비까지 평가해 종합적으로 우수한 차량에 주어지는 상이다.
현대차·기아는 작년에 발표된 <2022 최고의 고객가치상>서도 총 11개 부문 중 6개 부문에서 수상한 바 있다. 이로써 2년 연속 최다 수상 브랜드에 오르는 기록을 세웠다.
U.S.뉴스&월드리포트는 “자동차 전문매체들이 분석한 주행성능, 승차감, 안전성, 내장, 기술 및 편의사양, 연결성, 연비, 적재공간 등의 요소를 고려해 각 차량의 품질과 상품성을 평가했다”며 “또 수리비, 연료비, 보험료 등 5년 간 차량 유지에 들어가는 총비용과 현재 거래되는 중고차의 가격 등 차량의 경제적 가치도 종합적으로 비교 평가했다”고 설명했다.
U.S.뉴스&월드리포트는 1948년에 시작된 시사 주간지다. 이 매체가 선정하는 분야별 순위는 각종 매체에서 인용될 정도로 미국 내에서 큰 영향력을 갖고 있다.
현대차는 ▶아반떼 하이브리드(하이브리드 승용, 현지명 엘란트라) ▶싼타페(중형 SUV) ▶팰리세이드(대형 SUV) ▶코나(소형 SUV)가, 기아는 ▶K5(중형 승용) ▶리오(소형 승용) ▶스포티지 하이브리드(하이브리드 SUV)가 각 부문별 최고의 차로 선정됐다. 이외에도 ▶준중형 승용 혼다 시빅 ▶전기 승용 쉐보레 볼트 ▶준중형 SUV 마쯔다 CX-5 ▶미니밴 혼다 오딧세이가 부문별 상을 받았다.
U.S.뉴스&월드리포트는 최고의 고객가치상 결과를 발표하며 “현대차와 기아가 총 7개 부문에서 최고의 차로 선정된 것은 현대차그룹의 품질이 지속적으로 가치가 있음을 반증한다”고 평가했다.
현대차·기아 관계자는 “최고의 고객가치상 최다 수상 브랜드로 선정돼 매우 기쁘고 영예롭게 생각한다”며 “현대차와 기아는 계속해서 고객의 기대를 충족하고 이를 뛰어넘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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