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얼마예요] ‘대세’ 다나카, 푹 빠진 세기말 패션…‘스키니진+알마니티’ 암흑 스타일링
- 일본인 호스트 설정인 다나카 유키오 패션 눈길
90년대 후반부터 2000년대 초반 인기 끌던 스타일
로고 큼직한 티셔츠부터 금장 벨트까지...추억 소환

개그맨 김경욱의 부캐(또 다른 캐릭터), 일본인 다나카 유키오의 요상한 일본어와 한국어가 유튜브와 TV 방송채널을 통해 인기를 얻고 있다. 일본인 호스트라는 설정을 지닌 다나카는 한국을 방문해 다양한 문화를 경험하는 모습을 영상으로 담는다. 다나카는 한국 음식을 다소 이상한 방법으로 먹고, 어눌한 한국어를 하며 웃음을 자아낸다.
유튜브로 인기를 끈 다나카는 TV예능프로그램은 물론, 최근에는 특유의 패션 감각으로 국내 패션기업인 #F&F가 운영하는 MLB 광고 모델로 발탁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노란 샤기컷에 딱 달라붙는 스키니진을 입고 큼직한 브랜드 로고가 박힌 티셔츠를 즐겨입는 다나카 패션에 대해 알아봤다.

하지만 이 패션은 과거 대중적으로 사용되는 SNS 싸이월드가 지난해 재개하면서 옛 추억을 되돌아보고 웃음 지을 수 있는 요소로 인식이 바뀌었다. 촌스럽고, 다소 부끄러운 과거지만 보면 웃음이 나는 패션인 셈이다. 다나카 패션은 이 같은 웃음 포인트를 사로잡은 것으로 풀이된다.
아르마니 반팔 셔츠에 루이비통 금장벨트

현재 다나카가 입는 아르마니 티셔츠와 똑같은 디자인은 판매되고 있지 않지만, 비슷한 로고 디자인의 아르마니 반팔티는 6만~8만원대로 판매되고 있다.

두꺼운 크기의 루이비통 금장 벨트도 다나카의 시그니처 패션 중 하나다. 과거 찢어진 청바지 위에 명품 브랜드 로고가 한눈에 보이는 큼직한 금장 벨트를 매치한 패션이 인기였는데, 다나카가 이를 재현한 것이다. 다나카 패션에서 볼 수 있는 루이비통 모노그램 정품 금장 벨트는 90만원이지만, 하지만 다나카가 착용한 루이비통 벨트들은 모두 정품은 아닌 것으로 알려졌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MAGAZINE
MAGAZINE
Klout
Klout
섹션 하이라이트
섹션 하이라이트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 모아보기
- 일간스포츠
- 이데일리
- 마켓in
- 팜이데일리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14배 폭등' 상지건설 상한가 행진 멈췄다...12.22% ↓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태연, 日 도쿄 공연 이틀 앞두고 돌연 취소…왜?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86만원 신고가 찍은 한화에어로…외국인 또 담았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중복상장 단골 SK"…한국거래소, 엔무브 IPO에 제동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필름형 '서복손' 성공 길 걷겠다"…CMG제약, '메조피' 美안착에 올인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