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중꺾마’ DRX 체크카드 출시…승리 시 포인트도 준다
신한플레이 간편결제, 소셜커머스, 편의점 등 캐시백 제공
DRX 경기 결과에 따라 최대 2000 마이신한포인트 적립

DRX는 2012년 창단한 e스포츠팀으로 2018년 LCK(국내에서 진행하는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 1군 리그) 2회 우승, 국제 대회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 준우승 등 프로리그 최강팀으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2022년 월드 챔피언십 우승을 차지한 후 소속 프로게이머 김혁규(Deft) 선수가 “중요한 것은 꺾이지 않는 마음”이라는 유행어를 만든 것으로 유명하다.
이 카드는 Z세대의 소비 성향을 분석해 카드 사용 빈도가 높은 간편결제·소셜커머스·편의점 및 커피전문점 등에서 캐시백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한플레이 앱을 통해 간편결제로 1만원 이상 이용하면 전월 실적에 따라 이용 금액의 15%를 캐시백 받을 수 있다. 쿠팡과 티몬 등 소셜커머스에서는 1만원 이상 이용 금액의 10%를 돌려받을 수 있다.
편의점 CU와 커피전문점 스타벅스에서도 동일하게 1만원 이상 이용하면 10%를 캐시백 받을 수 있다. 캐시백 서비스는 전월 이용 금액에 따라 최대 2만원까지 제공된다.
이외에도 전월 실적 관계 없이 해외에서 이용한 금액의 1.2%를 마이 신한포인트로 적립해 준다. 연회비는 없다.
카드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된다. 2023년 LCK 스프링 기간 중 DRX가 승리하면 당일 신한 DRX 체크카드를 한 번이라도 사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2000 마이신한포인트를 증정한다. 또 다음 달 25일까지 1만원 이상 이용한 고객 중에서 추첨을 통해 DRX 유니폼, 자켓 등 굿즈를 살 수 있는 상품권을 증정한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한국 관세 행정명령 부속서엔 25% 아닌 26%…백악관 "부속서 따라야"
2'펭리둥절' 남극에도 트럼프 관세?…"안전한 곳 없어"
3경북도, 산불피해 농어촌에 긴급자금 200억 지원
4구미시 "낙동강 따라 걷고 쉬고 즐긴다"
5울진대게,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9년 연속 선정
6경주 벚꽃마라톤, 봄바람을 가르며 1만 5천여 명의 질주
7"수사는 안 하고 달력만 넘긴다" 홍준표 수사, 6월에는 결론날까?
8"일본산, 이젠 안녕!" 울진군, 동해안 방어 양식시대 개막
9"글로벌 인재로 미래 연다" 경북도, 3일부터 광역형 비자 시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