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낙동강 따라 걷고 쉬고 즐긴다"
생태 테마공원과 수변 탐방로 연결하는 보도교 신설
50면 규모 오토캠핑장과 가족 체험시설 추가 조성
낙동강 따라 걷는 80km 탐방로 정비

이번 낙동강 뉴-웨이브 사업은 낙동강 테마공간 조성, 구미 낙동강 제2캠핑장 추가 조성, 낙동강 강바람길 조성 등 3개 사업으로 구성됐다. 올해 테마공간과 구미 낙동강 캠핑장 추가조성을 완료하고, 2026년에는 강바람길 조성사업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낙동강 테마공간 조성사업은 임수동 536-1번지 일원에 다양한 꽃과 식물을 심어 생태적 매력을 강조한 테마공원을 조성하는 한편, 단절된 수변 탐방로를 연결하는 보도교를 신설해 수상레포츠 체험센터와 인근 관광자원의 연계성을 높인다.
구미 낙동강 제2캠핑장 추가 조성사업은 증가하는 캠핑 수요를 반영해 낙동강체육공원 내에 50면 규모의 오토캠핑장과 가족 체험·어린이 체육시설을 포함하는 캠핑 공간을 조성한다.
낙동강 강바람길 조성사업은 낙동강 둔치를 따라 약 80km의 순환 탐방로를 정비하고 연결하는 대규모 프로젝트다. 이를 통해 낙동강의 자연경관과 더불어 지역의 역사·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독특한 탐방 기회를 제공한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지난해 낙동강 친수지구 지정으로 추진 중인 낙동강 뉴-웨이브 사업이 더욱 탄력을 받게 됐다"며, "낙동강변을 아름답고 기능적인 공간으로 조성해 시민과 방문객 모두에게 새로운 여가와 휴식의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홍성철 기자 thor0108@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또 폭탄 돌리기"…롤러코스터 정치테마주 '주의보'
2현대차증권, 국내 최초 모빌리티 분야 ‘KOC’ 획득
3삼성물산 패션부문, ‘투게더 위크’ 프로모션 실시
4KFC코리아, 타코벨 운영권 확보...우선적 권한 획득
5 윤 전 대통령 "기대에 부응 못해 안타깝고 죄송"
6팀홀튼, 첫 한국 앰버서더로 NCT 마크 발탁…캐나다 감성 전파 나선다
7경제계, 尹 파면에 “헌재 결정 존중…대립과 갈등 넘어 경제회복에 힘 모아야”
8‘미르4’부터 ‘레전드 오브 이미르’까지 블록체인 게임에 진심인 위메이드
9농협은행서 205억원 금융사고…외부인 대출상담사가 실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