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 가냐고요? 뉴진스 ‘하이프 보이’요”…오세훈표 능청 ‘밈’ 터졌다
오세훈 서울시장, 걸그룹 뉴진스 ‘밈’ 게재 화제
서울시, 뉴진스 등 10팀 홍보대사로 위촉

17일 서울시 등에 따르면 전날 오 시장의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에는 뉴진스의 밈을 따라한 오 시장의 영상이 게재됐다. ‘밈’은 인터넷에서 화제가 되는 사진이나 영상을 패러디하거나 재창작한 콘텐츠를 의미한다.
영상에서 오 시장은 서울시 직원이 “시장님 지금 어디 가세요?”라고 묻는 말에 능청스럽게 “뉴진스의 ‘하이프 보이’(Hype boy)요”라고 답하며 뉴진스의 ‘하이프 보이’가 재생 중인 휴대전화 화면을 보여준 뒤 자리를 떠난다.
해당 ‘밈’은 주로 길을 물어보거나 어디 가는지 물어보면 “뉴진스의 하이프보이요”라고 대답한 뒤 포인트 안무를 추며 가던 길을 가는 게 핵심이다. 오 시장 개인 채널 뿐 아니라 서울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도 서울시 직원이 찍은 이 같은 밈 영상이 올라오기도 했다. 이 영상은 트위터를 통해 공유되면서 네티즌들의 관심을 모았고, 수만회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서울시는 뉴진스 외에 배우 노주현·길용우, 방송인 션, 개그맨 김용명, 오상진-김소영 부부, 가수 이석훈, 유튜버 슈카월드, 정신과 의사 형제 양브로(양재진-양재웅), 틱톡커 온오빠 등을 서울시 홍보대사로 신규 위촉했다.
서울시 관계자는 “새롭게 위촉되는 홍보대사들은 행복한 도시, 서울을 지향하고 민선 8기 슬로건 ‘동행·매력 특별시 서울’을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으면서 ‘약자와의 동행’ 가치를 삶 속에서 나누며 실천하는 유명인사들로 구성됐다”고 설명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bhc, 콜팝 전용 매장 ‘bhc pop 산호세점’ 오픈
2매일유업 엠즈씨드, ‘샤브식당 상하’ 론칭...건강한 식단 강점
3 아이오닉5, 2개월 간 특근 ‘0일’…현대차, 미국에 힘 더 싣나
4“비가 올 때 우산 씌워주는 VC 만들 것”
5깊어지는 美·中 갈등 2차전, 韓이 취해야 할 전략은
6KT&G, 경북지역 산불피해 입은 잎담배 농가 지원
7코스피, 관세 완화 기대에 2,460선 회복 시도…반도체·조선주 강세
8'붉닭볶음면 어머니' 김정수 회장이 美 코첼라에 뜬 사연
9유진투자증권 디지털혁신 속도…고경모 대표, 직접 총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