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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스포티지가 견인…지난달 글로벌서 25만4027대 판매

전년 동기 대비 14.7% 증가
스포티지 3만7945대 판매


기아 스포티지. [제공 기아]

[이코노미스트 이건엄 기자] 기아는 지난달 글로벌 판매량이 25만4027대로 전년 동기 대비 14.7% 증가했다고 2일 밝혔다. 

세부적으로는 국내 5만16대, 해외 20만3708대, 특수 303대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국내는 26.9% 증가, 해외는 12.0% 증가한 수치다. 차종별 실적은 스포티지가 3만7945대로 글로벌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판매됐으며 셀토스가 2만6598대, K3가 1만8558대로 뒤를 이었다.

지난달 국내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린 차량은 봉고Ⅲ로 8977대를 기록했다. 승용은 레이 4268대, K8 4168대, K5 2653대, 모닝 2049대 등 총 1만4583대가 판매됐다. RV는 카니발 6039대, 스포티지 5689대, 셀토스 5552대, 쏘렌토 4745대 등 총 2만6360대가 판매됐다. 봉고Ⅲ를 비롯한 상용은 버스를 합쳐 총 9,073대가 판매됐다.

차종별 해외 실적은 스포티지가 3만2256대 팔리며 해외 최다 판매 모델이 됐다. 셀토스가 2만1046대, K3(포르테)가 1만7534대로 뒤를 이었다. 특수 판매는 국내에서 89대, 해외에서 228대를 판매했다.

기아 관계자는 “2월 중 일부 반도체 수급 부족 영향이 있었음에도 전년 대비 특근 확대를 통한 물량 확대 기조를 지속 중이다”며 “SUV 및 친환경차 중심의 믹스 개선을 동반한 양적 성장을 통해 수익성 향상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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