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뜰주유소 기름값 가장 낮아
국제유가 한 달 이상 하락세

18일 한국석유공사의 유가정보시스템 오피넷에 따르면 5월 셋째 주(5월 12~16일)를 기준으로 전국 주유소에서 판매하는 휘발유의 판매가격은 L당 1702.9원을 기록했다. 전주 대비 8.9원 하락했으며, 최근 보름 동안 연속 하락세다.
상표별로는 휘발유를 기준으로 알뜰주유소가 L당 평균 판매가격이 1678.6원으로 가장 낮았다. 판매가격이 가장 높은 상표는 GS칼텍스로, 1710.2원이다.
경유의 L당 판매가격도 1546.5원으로 직전 주보다 14.3원 내렸다. 경유의 판매가격은 3주 연속 하락하고 있다. 경유가 가장 저렴한 상표는 알뜰주유소로, 1521.3원이다. SK에너지주유소가 판매하는 경유의 판매가격은 1555.6원으로 가장 높았다.
기름값은 당분간 하락세를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국내 주유소에서 판매하는 기름값은 통상 국제유가의 흐름과 비교해 한 달여 뒤 반영된다. 국제유가는 최근 한 달 넘게 하락하고 있어, 국내에서 판매되는 휘발유와 경유의 판매가격도 계속 내릴 것이란 전망이다.
이번 주 국제유가는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고금리 장기화 기조 등의 영향으로 하락했다. 수입 원유가격의 기준이 되는 두바이유는 Bbl당 83.7달러를 기록했다. 직전 주와 비교해 0.4달러 감소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친딸 굶기다 못해 대소변 먹여...‘인증샷’ 까지 [그해 오늘]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빽가 신곡, KBS서 부적격 판정…"'이것' 때문"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연봉, 비트코인으로 주세요”…4년 후 ‘더블 잭팟’ 터졌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김창수 F&F 회장, 테일러메이드 이해상충 논란…센트로이드, 소송 검토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에이프릴바이오, 하반기 SAFA 경쟁력 검증…추가 기술수출 이어지나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