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이슈
유아인, 의료진도 잦은 투약 말리자 “바늘 공포증 탓”
- 유아인 잦은 투약 만류한 의료진 정황 드러나
“간단한 시술에 통증 과장하는 방식으로 수면 마취 요구”

2일 MBC 뉴스데스크에 딸르면 유아인의 진료를 담당했던 한 병원장이 유아인에게 “너무 많이 수면 마취를 하면 안된다”, “병원을 옮겨 다니면 안된다” 등 우려 섞인 내용의 문자메시지를 보냈다.
하지만 유아인 측 관계자는 “피부질환을 앓아온 유아인이 ‘바늘 공포증’이 있어 수면마취를 요청한 것으로 안다”고 해명했다.
경찰은 유아인이 간단한 시술에도 통증을 과장하는 방식으로 수면 마취를 요구해 프로포폴을 맞은 것으로 의심하고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경찰에 유아인 수사를 의뢰한 지난해 말, 유아인은 2021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100회 이상 프로포폴을 투약했다. 2021년에만 총 73회에 걸쳐 4400㎖ 이상의 프로포폴을 투약했고, 지난해에는 30회가량 투약한 것으로 조사됐다.
경찰은 지난달 5일 유아인이 미국에서 입국한 직후 소변과 모발을 채취해 국과수에 감정을 맡겼다. 같은 달 8∼9일에는 서울 강남·용산구의 성형외과 등 병·의원 여러 곳을 압수수색해 의료기록을 확보했다.
유아인의 모발 감정에서 검출된 마약류 성분은 프로포폴 외에도 대마·코카인·케타민까지 총 4종류다. 프로포폴, 대마에 이어 유아인의 모발에서 추가로 검출된 코카인은 환각과 중독이 강해 필로폰, 헤로인과 함께 3대 마약으로 꼽힌다. 케타민은 환각 증상을 유발하는 전신 마취제다.
경찰은 이르면 다음주 유아인을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이재명 측,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심 재판일정 변경 요청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팜이데일리
백종원, 15년 만 방송 활동 중단 선언..무슨 사연?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고개숙인 최태원 “SK그룹 전사 보안체계 검토”[전문]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쪼개기 보호예수’ 백종원, 더본코리아 오버행 우려 잠재울까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비만약에 150억 달러 투자 나선 화이자, 디앤디파마텍·인벤티지랩에 호재?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