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갓생살기’ 열풍에…홈플러스, 건강 먹거리 매출 ‘껑충’
저칼로리 즉석밥·라면 전년비 190%·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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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코노미스트 송현주 기자] ‘갓생(GOD+인생, 부지런하고 타의 모범이 되는 삶)’이 새로운 트렌드로 부상하면서 이른바 ‘갓생살기’를 원하는 MZ세대를 주축으로 건강 먹거리 열풍이 확대되고 있다.
7일 홈플러스가 발표한 소비자 소비 데이터에 따르면 기존 제품보다 칼로리를 낮추거나 건강에 도움이 되는 먹거리 품목 매출이 전년보다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칼로리와 성분을 꼼꼼하게 따져 건강하게 즐기는 고객들의 소비 심리가 반영됐다는 분석이다.
실제 2월 한 달간 저칼로리 즉석밥, 저칼로리 라면 품목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각각 190%, 33% 뛰었다. 한 공기에 약 160kcal에 불과한 ‘CJ 햇반귀리흑미곤약밥’, 당면과 쌀국수면을 활용해 우동·똠양꿍 쌀국수 등 기존 제품 대비 칼로리를 낮춘 ‘오뚜기 컵누들’이 대표적이다.
지난해 9월 출시한 ‘그릭데이 그릭요거트’ 2종은 6개월만에 약 21만개가 팔렸다. 지난 1년간 40여종의 신제품을 확대한 그릭요거트 품목은 지난해 3월부터 올해 2월까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2% 신장했으며, 2월 한 달간 매출은 지난해 동월 대비 59% 뛴 것으로 나타났다. 매출이 급증하면서 요거트 카테고리 전체에서 그릭요거트가 차지하는 매출 비중은 15%를 넘어섰다.
회사 측은 이러한 소비 트렌드에 주목해 지난 1일 ‘요즘 그릭요거트’ 3종을 출시했다. 콩포트, 카카오닙스, 아몬드, 귀리 등 다양한 재료로 구성한 그래놀라가 포함돼 간편한 식사, 든든한 간식으로 즐기는데 손색없는 제품이다. ‘요즘 그릭요거트’ 블루베리 콩포트(130g), 애플망고 패션 콩포트(130g), 카카오 그래놀라(120g)는 각각 3990원(3월 1일~15일 행사가 기준)에 판매한다.
황현주 홈플러스 낙농&냉동팀 바이어는 “건강에 대한 관심이 커진 고객들의 심리가 먹거리 소비에도 계속 반영될 전망”이라며 “트렌드 변화에 대응해 고객 소비 패턴에 부합하는 상품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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