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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스타,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전기차 부문 1위

신뢰도·애착도·타인 추천 등 모든 항목서 1위

스웨덴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가 2023 브랜드 고객충성도 소비자 조사에서 전기차 부문 1위에 올랐다. [사진 폴스타코리아]
[이코노미스트 이지완 기자] 스웨덴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가 ‘2023 브랜드 고객충성도 소비자 조사’에서 전기차 부문 1위에 올랐다.

한국소비자포럼이 주최∙주관하는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은 미국의 10대 조사∙컨설팅 기관 브랜드키(Brand Key)와 공동 개발한 고객충성도 평가지수(Brand Customer Loyalty Index)를 활용해 소비자의 브랜드 충성도를 측정하는 어워드이다.

전기차 부문 조사는 최근 1년 이내 해당 브랜드 경험이 있는 약 1400명을 대상으로 지난 3월 13일부터 26일까지 온라인 및 일대일 전화설문 방식으로 진행됐다. 평가 항목은 ▲브랜드 신뢰도 ▲브랜드 애착도 ▲재구매 의도 ▲타인 추천 의도 ▲전환 의도 등 총 5가지다. 폴스타는 모든 항목에서 1위를 차지하며 종합 29.60점(35점 만점)을 획득했다.

폴스타코리아 함종성 대표는 “폴스타 2의 디자인과 안전성 등 차량 자체를 통한 만족감 외에도 OTA(Over-the-Air) 업데이트를 통한 지속적인 최신화, 출시 첫해에 전국적으로 이용 가능한 서비스 네트워크 등 차량을 소유하는 기간 동안 누리는 프리미엄한 브랜드 경험들이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던 것으로 생각한다”며 “고객들의 성원과 신뢰에 부응하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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