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1분기 영업손실 468억원…나이트 크로우로 반등 노린다
나이트 크로우 출시 이후 양대 마켓 인기 및 매출 1위 기록….연내 글로벌 출시 준비 중
사우디 투자부 MOU 체결, MS와 파트너십 강화 등 글로벌 사업 다변화 주력
[이코노미스트 원태영 기자]위메이드가 1분기 적자전환했다. 1분기 부진한 성적을 받은 위메이드는 최근 흥행에 성공한 ‘나이트 크로우’를 통해 실적 반등을 노리겠단 방침이다.
위메이드는 연결 재무제표 기준 올해 1분기 매출 939억원, 영업손실 468억원, 당기순손실 285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공시했다.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8.3% 감소하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적자전환했다.
최근 선보인 모바일 MMORPG 나이트 크로우는 출시 이후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이는 등 초반 흥행에 성공했다. 양대 마켓 인기 1위를 포함해,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 구글 플레이 매출 1위를 각각 기록했다. 연내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더불어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는 온보딩 게임 라인업 100종을 확보했다. 한국, 북미, 중동, 대만·홍콩 등 전 세계 다양한 게임사들과 온보딩 계약을 성사해 글로벌 1등 블록체인 플랫폼의 위상을 공고히 해 나가고 있다.
또한 위메이드는 국내외 주요 블록체인 기업, 게임사 등과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위믹스 생태계를 적극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블록체인 기술 전문 기업 코인플러그, 엠블록 등을 비롯해 게임사 카카오게임즈까지 폭넓은 분야의 기업들이 위믹스3.0 노드 카운슬 파트너로 합류했다.
특히 중동·북아프리카(MENA) 지역 사업도 속도를 내고 있다. 지난 2월 사우디 국부펀드가 설립한 새비 게임스 그룹 자회사 ‘Nine66’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은 바 있으며, 4월에는 사우디 아라비아 투자부와 MOU를 체결하는 등 블록체인 사업 다각화를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여기에 마이크로소프트와 파트너십 강화를 위해 각종 사업 협력 방안도 모색하고 있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사업적 환경이지만 위메이드는 위기를 기회로 삼아 확실한 성과와 역량을 쌓아갈 것이다”라며 “한국 마켓에서 1등을 차지한 나이트 크로우에 블록체인 기술과 경제를 적용하고, 위믹스 플레이에 온보드해서 전 세계 1등 게임에 도전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위메이드맥스의 연결기준 1분기 매출액은 약 180억원,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약 48% 증가한 29억원, 당기순이익은 전분기 대비 큰 폭으로 늘어난 약 28억원을 달성했으며 위메이드플레이 연결기준 1분기 매출액은 약 306억원, 영업손실은 약 3억 5000만원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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