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개발 경쟁력 강화한다”...bhc그룹, 통합 R&D 센터 오픈
31일 서울 잠실 롯데월드 웰빙센터에 공식 오픈
파트별 독자적 공간 조성...4개 랩 꾸며 전문성 강화
[이코노미스트 라예진 기자] bhc그룹이 그룹 내 연구개발을 통합하며 R&D 역량 강화에 나선다.
31일 bhc그룹은 서울 잠실에 위치한 롯데월드 웰빙센터 1층에 그룹 연구소를 하나로 통합한 연구개발센터 ‘bhc그룹 R&D 센터(bhc GROUP R&D CENTER)’ 개소식을 알리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이날 개소식에는 박현종 bhc그룹 회장과 임금옥 대표를 비롯해 브랜드별 연구개발 책임자 등이 참석했다.
새롭게 가동하는 bhc그룹 R&D 센터 규모는 총면적 1065㎡(322평)으로, 그룹 내 연구개발 인력이 한곳에 모여 활동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공간은 각 브랜드의 특성에 맞춰 랩(LAB) 4곳으로 나뉘어 운영된다. 먼저 bhc치킨 랩의 경우 배합실과 조리실을 구분하여 소스 및 파우더 개발의 효율성과 집중도를 높였고, 아웃백과 슈퍼두퍼 역시 각각의 랩을 별도 운영하며 각 브랜드 특성에 맞는 연구개발의 역량을 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 큰맘할매순대국, 창고43 등의 한식 메뉴를 선보이는 랩도 별도 운영된다.
각 랩에는 브랜드별 메뉴 개발에 최적화된 연구 장비가 있고, 연구원 사무공간부터 메뉴 시연과 테스트를 할 수 있는 별도의 공간, 가맹점주들과 임직원 교육장 등으로 꾸며졌다. 또 소비자 소통 공간도 마련된다. 실제 오는 7월 bhc그룹 R&D 센터에서는 ‘아웃백 쿠킹 클래스’가 열릴 예정이다. 아웃백 쿠킹 클래스에서는 소비자들이 아웃백의 대표 메뉴들을 직접 만들어보고 브랜드 철학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한편 bhc그룹의 연구소 운영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앞서 bhc그룹은 지난 2013년 독자경영 이후 잠실역 인근에 치킨과 한식 메뉴 개발에 역량을 집중하는 기업부설연구소를 운영해왔고, 아웃백과 슈퍼두퍼 역시 서울 논현동 소재의 연구소에서 스테이크와 버거를 비롯한 양식 메뉴를 개발해왔다.
bhc그룹 관계자는 “K-푸드 인기에 힘입어 해외 진출하는 외식 브랜드가 늘어나면서 R&D 경쟁력이 무엇보다 중요해졌다”며 “이러한 가운데 bhc그룹은 서울의 요지인 잠실에 통합 R&D 센터를 구축함으로서 고급 개발 인력 확보와 트렌드에 대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해졌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31일 bhc그룹은 서울 잠실에 위치한 롯데월드 웰빙센터 1층에 그룹 연구소를 하나로 통합한 연구개발센터 ‘bhc그룹 R&D 센터(bhc GROUP R&D CENTER)’ 개소식을 알리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이날 개소식에는 박현종 bhc그룹 회장과 임금옥 대표를 비롯해 브랜드별 연구개발 책임자 등이 참석했다.
새롭게 가동하는 bhc그룹 R&D 센터 규모는 총면적 1065㎡(322평)으로, 그룹 내 연구개발 인력이 한곳에 모여 활동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공간은 각 브랜드의 특성에 맞춰 랩(LAB) 4곳으로 나뉘어 운영된다. 먼저 bhc치킨 랩의 경우 배합실과 조리실을 구분하여 소스 및 파우더 개발의 효율성과 집중도를 높였고, 아웃백과 슈퍼두퍼 역시 각각의 랩을 별도 운영하며 각 브랜드 특성에 맞는 연구개발의 역량을 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 큰맘할매순대국, 창고43 등의 한식 메뉴를 선보이는 랩도 별도 운영된다.
각 랩에는 브랜드별 메뉴 개발에 최적화된 연구 장비가 있고, 연구원 사무공간부터 메뉴 시연과 테스트를 할 수 있는 별도의 공간, 가맹점주들과 임직원 교육장 등으로 꾸며졌다. 또 소비자 소통 공간도 마련된다. 실제 오는 7월 bhc그룹 R&D 센터에서는 ‘아웃백 쿠킹 클래스’가 열릴 예정이다. 아웃백 쿠킹 클래스에서는 소비자들이 아웃백의 대표 메뉴들을 직접 만들어보고 브랜드 철학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한편 bhc그룹의 연구소 운영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앞서 bhc그룹은 지난 2013년 독자경영 이후 잠실역 인근에 치킨과 한식 메뉴 개발에 역량을 집중하는 기업부설연구소를 운영해왔고, 아웃백과 슈퍼두퍼 역시 서울 논현동 소재의 연구소에서 스테이크와 버거를 비롯한 양식 메뉴를 개발해왔다.
bhc그룹 관계자는 “K-푸드 인기에 힘입어 해외 진출하는 외식 브랜드가 늘어나면서 R&D 경쟁력이 무엇보다 중요해졌다”며 “이러한 가운데 bhc그룹은 서울의 요지인 잠실에 통합 R&D 센터를 구축함으로서 고급 개발 인력 확보와 트렌드에 대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해졌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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