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테크데이’ 개최…AI·로봇 스타트업 모여

딥테크 스타트업 10개사 참여해 성료
VC 최초 포트폴리오 성장 지원 조직 구성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가 지난 30일 ‘에이티넘 테크데이’(Atinum Tech Day)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사진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이코노미스트 마켓in 송재민 기자]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가 지난달 30일 ‘에이티넘 테크데이’(Atinum Tech Day)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가 투자한 딥테크 스타트업 가운데 인공지능(AI) 및 로봇 기술로 전통 산업을 혁신하는 기업 간 교류 협력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다임리서치(AI 협업지능 물류 솔루션) △클로봇(지능형 로봇 서비스) △씨메스(3D 비전 로보틱스) △라이드플럭스(완전자율주행 풀스택 소프트웨어) △모빌테크(3D 고정밀지도) △모라이(자율주행차 시뮬레이션 솔루션) △메디인테크(스마트 연성내시경) △슈퍼브에이아이(머신러닝 데이터 관리 플랫폼) △원프레딕트(예지보전 산업AI) △그렙(개발자 성장 플랫폼) 등 총 10개의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포트폴리오 기업 대표들이 참여해 사업 현황과 성장 전략, 기술 인사이트 등을 공유했다.

또한 이날 행사에서는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의 투자 유치 이후 코스닥시장 상장에 성공한 원티드랩과 국내 주요 기관 투자사·빅테크 기업 관계자·학계 및 투자은행(IB) 전문가 등도 참석해 기술 기업의 사업 성장 노하우 등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복기 원티드랩 대표는 ‘창업에서 상장까지’라는 주제로 발표하며, 창업 후 상장에 이르기까지의 성장 과정을 공유했다.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에서 딥테크 분야 투자를 이끌고 있는 맹두진 부사장은 “딥테크 스타트업만이 가진 사업상의 고민과 혁신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이번 테크데이를 개최했다”며 “앞으로도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는 딥테크 기업이 건강한 성장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고민하는 동시에, 곧 결성 예정인 초대형 신규 펀드에서도 딥테크 기업의 발굴과 성장 지원을 적극 이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는 지난해 벤처캐피탈 최초로 포트폴리오의 성장을 지원하는 조직인 ‘그로스파트너본부’를 설립해 투자유치·사업개발·법률·인사·홍보 등 스타트업 성장에 필요한 영역을 다각도로 지원하고 있다. 또한, ‘에이티넘 SaaS데이’, ‘에이티넘 콘텐츠데이’, ‘에이티넘 커머스데이’ 등 포트폴리오 기업 간 네트워킹 행사를 지속적으로 진행해 오고 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안 살거면 나가”라던 美 스타벅스, 역대급 구조조정 단행

2"돈독 올라 미쳤구나"…박나래 양세형 열애설에 '폭탄 발언'

3현대차·기아, 삼성SDI와 로봇 전용 배터리 공동 개발 맞손

4'딥시크 효과' 중국 기술주, 美 트럼프 견제책 여파에 급락

51월 서울 원룸 전월세 가격 소폭 올라…평균 월세 75만원

6충남 천안시 고속도로 공사장 붕괴…작업자 8명 매몰 추정

7고려아연 “ESG 경영 체계 고도화 지속”

8블랙핑크 리사 나오자 '초대박'…'예약률 500%' 난리 난 이곳은

9한화손보, 화재피해 여성가정에 총 1400만원 지원

실시간 뉴스

1“안 살거면 나가”라던 美 스타벅스, 역대급 구조조정 단행

2"돈독 올라 미쳤구나"…박나래 양세형 열애설에 '폭탄 발언'

3현대차·기아, 삼성SDI와 로봇 전용 배터리 공동 개발 맞손

4'딥시크 효과' 중국 기술주, 美 트럼프 견제책 여파에 급락

51월 서울 원룸 전월세 가격 소폭 올라…평균 월세 75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