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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범 2주 맞은 현대차증권 디지털PB센터…“야간 상담서비스 개시”

상담 시간 오후 9시까지로 확대
센터 전용 번호에서 유선 상담으로 진행

[사진 현대차증권]
[이코노미스트 마켓in 허지은 기자] 현대차증권이 디지털PB센터를 오픈한 지 2주가 지났다. 현대차증권의 디지털 고객 집중 케어를 위해 출범한 디지털PB센터는 오후 9시까지 늦춘 야간 상담 등 다양한 형태의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16일 현대차증권에 따르면 디지털PB센터는 이날부터 야간 상담 서비스를 개시한다. 기존 오후 5시까지였던 상담 시간을 오후 9시까지로 확대한 서비스다. 디지털PB센터의 야간 상담 서비스는 센터 전용 번호에서 유선 상담으로 이뤄진다. 

앞서 현대차증권은 지난달 26일 디지털PB센터를 오픈했다. 디지털PB센터는 현대차증권의 디지털 고객을 위해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환으로, 투자 전문가들로 구성된 디지털PB로부터 다양한 투자 정보, 보유 포트폴리오 상담 등을 받을 수 있는 디지털 특화 지점이다.

예약 상담은 현대차증권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내일’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상담 내용을 사전에 예약하면 된다. 만약 이전에 상담 이력이 있는 고객의 경우에는 선호하는 디지털PB를 지정해 진행하는 지정 상담도 할 수 있다. 

상담 분야는 국내주식, 해외주식, 금융상품, IRP 등 4가지다. 고객들의 보유 자산을 진단하거나, 자산 리밸런싱과 같은 전문적인 자산 케어를 받을 수 있다. 

강성모 현대차증권 리테일본부장은 “야간상담, PB지정상담 등 디지털 고객의 투자 조력자가 되기 위해 디지털PB센터를 설립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 편의성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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