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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래곤플라이, 모바일 MMORPG 신작 ‘콜 오브 카오스:어셈블’ 사전예약 시작

하반기 게임 장르 다변화 박차…MMORPG로 활력 더해

드래곤플라이는 모바일 MMORPG ‘콜 오브 카오스 : 어셈블’(Call of Chaos : Assemble)이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사진 드래곤플라이]

[이코노미스트 원태영 기자]드래곤플라이가 새로운 장르 게임 신작을 개발하면서 영역 확대에 나선다.

드래곤플라이는 모바일 MMORPG ‘콜 오브 카오스 : 어셈블’(Call of Chaos : Assemble)이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정식 출시에 앞서 이번 공식 사전 예약을 통해 ▲스페셜 패스 ▲축복받은 이동주문서 ▲신속의 물약 3종 아이템 패키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누적 사전 예약 인원이 달성될 때마다 새로운 이벤트도 함께 마련했다. 사전 예약 기간 동안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이벤트 세부 내용과 게임 내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상세 내용은 공식 사전예약 홈페이지, 구글 플레이스토어, 네이버 게임 라운지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콜 오브 카오스 : 어셈블’은 PVP(이용자간대전)∙PVE(몬스터와의 전투) 콘텐츠를 두루 갖추고 있으며 개인전 및 팀전을 선택해 플레이 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졌다. 고대의 세계관을 보유하고 있으며, 빛의 신전의 예언자가 어두운 미래를 봄과 동시에 마법의 도시를 지키기 위한 강한 왕이 새롭게 나타나 어둠을 물리칠 것이라는 예언으로 시작된다. 이 게임은 예언자의 암시대로 어둠을 물리쳐 나가면서 평화를 되찾는 목표를 지녔다.

‘콜 오브 카오스 : 어셈블’은 드래곤플라이가 장르 편중을 벗어나기 위해 엔트런스와 협력해 새로운 장르로 출시 준비 중인 게임이다.

엔트런스는 국내 최초로 MMORPG 중 무과금 서비스를 도입해 유료 상품과 결제 시스템을 없애며 모바일 게임 개발과 운영 분야의 다년간 경험을 보유한 기업이다. 작년 엔트런스의 첫 무과금 시즌제 'DK모바일: 디 오리진’(THE ORIGIN)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고,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했었다. 이 게임은 보상형 광고 수익 모델 기반의 무과금 서비스와 2~3개월 단위 시즌제로 서비스를 진행한 바 있다. 이때 과금에 지친 이용자들에게 무과금으로도 재미있는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인식을 심어주며 만족도를 높여줬다.

아울러 드래곤플라이는 정식 출시 전까지 사전 게임 등록자들에게 인 게임 시스템을 통해 이벤트 보상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누적 게임 등록자 수에 따라 단계별로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도 준비했다. 또 게임뿐만 아니라 마켓 사전등록 시에도 추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원명수 드래곤플라이 대표는 “오랜만에 드래곤플라이의 신작 게임을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MMORPG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연내 출시 예정인 게임을 통해 장르 다변화 박차를 가할 것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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