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일반
온라인으로 편하게 구매한다...인증중고차 사업 뛰어든 현대차
- 오는 24일부터 인증중고차 판매 시작
모바일 앱·웹 사이트 100% 온라인 판매

현대차는 19일 경남 양산시 하북면 현대 인증중고차 양산센터에서 미디어 데이를 열고, 오는 24일부터 인증중고차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판매 대상은 5년 10만km 이내 무사고 차량(현대차 및 제네시스)이다. 현대차는 추후 전기차나 수소전기차로 판매 대상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가 진행된 현대 인증중고차 양산센터는 부지면적 3만1574㎡로, 단일 브랜드 상품화센터 중에서는 국내 최대 규모다. 연간 1만5000대의 중고차를 상품화할 수 있다.
현대차의 인증중고차는 인증중고차센터 입고점검-정밀진단-품질개선(판금 및 도장)-최종점검-품질인증-배송 전 출고점검-출고세차 등 7단계의 과정을 거쳐 상품화된다. 인증중고차센터에서는 270여 개에 달하는 성능 검사가 진행된다.
인증중고차 판매는 모바일 앱과 웹 사이트를 통해 이뤄진다. 고객이 현대차에 중고차를 판매하는 ‘내차팔기’ 서비스는 차량 상태 확인을 위한 전문인력 방문을 제외한 모든 과정이 온라인에서 이뤄진다. 혁신성과 고객 편의성 증대를 위한 결정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현대차는 올해 남은 기간(11~12월) 5000대의 인증중고차 판매를 목표로 잡았다. 시장의 상황을 감안하면 충분히 달성 가능한 수치로 보여진다. 지난해 국내 중고차 거래 대수는 238만대로, 신차 등록 대수의 약 1.4배에 이른다. 이 중 현대차와 제네시스 중고차는 90여 만대로 전체 중고차 거래의 약 38%를 차지한다.
현대차 아시아대권역장 유원하 부사장은 “투명하고 공정한 중고차 거래 문화를 안착시켜 국내 중고차 시장의 선진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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