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 후드티’ 뭐길래…서울시 굿즈 판매 흥행
광화문 광장에 굿즈샵 열어
후드티 이어 우산·머그컵 품절
[이코노미스트 마켓in 김윤주 기자] 서울시가 선보인 ‘서울마이소울’ 굿즈가 시민과 외국인 관광객의 인기를 끌고 있다.
17일 서울시에 따르면 지난 15일 광화문광장 크리스마스마켓에 문을 연 굿즈샵에서 판매한 후드티와 픽토그램우산, 도넛머그컵이 품절됐다.
가장 빠른 속도로 판매가 완료된 인기 제품은 전면 중앙부에 ‘서울마이소울’이라는 픽토그램(그림 문자)이 입혀진 회색 후드티다.
오세훈 시장은 지난 8월 서울의 새 브랜드 ‘서울마이소울’을 발표할 때 이 후드티를 입고 나왔다. 이후 각종 행사와 일정에서 후드티를 착용한 모습이 종종 포착됐다.
텀블러와 노트, 코듀로이 파우치, 유리컵 등 다양한 굿즈들도 마켓을 찾는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후드티에 이어 우산과 머그컵도 빠르게 판매가 끝났다.
서울시는 시민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품절된 굿즈를 추가 제작하고 사전 예약·온라인 주문 형식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아울러 서울시는 앞으로도 다양한 서울마이소울 굿즈를 개발해 서울의 매력을 국내외로 널리 알릴 계획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17일 서울시에 따르면 지난 15일 광화문광장 크리스마스마켓에 문을 연 굿즈샵에서 판매한 후드티와 픽토그램우산, 도넛머그컵이 품절됐다.
가장 빠른 속도로 판매가 완료된 인기 제품은 전면 중앙부에 ‘서울마이소울’이라는 픽토그램(그림 문자)이 입혀진 회색 후드티다.
오세훈 시장은 지난 8월 서울의 새 브랜드 ‘서울마이소울’을 발표할 때 이 후드티를 입고 나왔다. 이후 각종 행사와 일정에서 후드티를 착용한 모습이 종종 포착됐다.
텀블러와 노트, 코듀로이 파우치, 유리컵 등 다양한 굿즈들도 마켓을 찾는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후드티에 이어 우산과 머그컵도 빠르게 판매가 끝났다.
서울시는 시민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품절된 굿즈를 추가 제작하고 사전 예약·온라인 주문 형식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아울러 서울시는 앞으로도 다양한 서울마이소울 굿즈를 개발해 서울의 매력을 국내외로 널리 알릴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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