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스키 골든블루도 출고가 11.6% 인하...내년 1월부터 적용
소주 이어 위스키 출고가도 인하
정부 기준판매비율 적용 따른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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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코노미스트 송현주 기자] 골든블루는 정부의 기준판매비율 도입에 따라 내년 1월 1일 출고분부터 국내 생산 대표 위스키 ‘골든블루 22년’의 출고가를 11.6% 인하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인하 결정에 따라 국내에서 생산 중인 ‘골든블루 22년’은 기존 8만5910원에서 7만5977원으로 9933원 낮아지게 된다. 국세청은 지난 17일 기준판매비율심의회를 열고 국산 증류주에 대한 기준판매비율을 확정했다. 위스키의 기준판매비율은 23.9%로 정해졌으며 소주 22%, 브랜디 8%, 일반 증류주 19.7%, 리큐르는 20.9%다.
골든블루 관계자는 “정부의 물가 안정 정책 기조에 동참하기 위해 ‘골든블루 22년’의 가격 인하를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국가 정책에 적극 협조해 국내 주류 산업의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이트진로도 이날부터 출고되는 참이슬·진로의 출고가격을 선제적으로 인하하기로 했다. 인하폭은 10.6%다. 다만 하이트진로는 지난달 소주 제품 출고가를 6.95% 인상한 바 있다.
연내 소주 가격을 올리지 못했던 롯데칠성음료의 경우 내년 1월 1일부터 처음처럼, 새로의 반출 가격을 올리고 세금 인하분을 반영해 360㎖병 기준 출고가를 각각 6.8%, 8.9% 인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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