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넷마블, 'RF 온라인' 웹소설 네이버 시리즈 프로모션 진행

‘배드 본 블러드’, RF 온라인 세계관 기반의 웹소설, 론칭 8주 만에 70만 다운로드 달성 등 인기
넷마블 ‘RF 온라인 넥스트’ 2024년 연내 PC·모바일 버전 출시 예정

넷마블은 자사의 RF 온라인 IP를 바탕으로 기획·연재 중인 웹소설 ‘배드 본 블러드’를 네이버 시리즈 ‘매일 열시 무료’로 전환했다고 26일 밝혔다. [사진 넷마블]

[이코노미스트 원태영 기자]넷마블은 자사의 RF 온라인 IP를 바탕으로 기획·연재 중인 웹소설 ‘배드 본 블러드’를 네이버 시리즈 ‘매일 열시 무료’로 전환했다고 26일 밝혔다.

‘매열무’ 전환에 따라 이용자는 12월 26일부터 2024년 3월 19일까지 85일간 매일 밤 10시에 무료 이용권을 받을 수 있다. 

웹소설 ‘배드 본 블러드’는 RF 온라인 세계관을 배경으로 한 웹소설로, 지난 10월부터 네이버 시리즈를 통해 연재 중이다. 작품 론칭 이후 8주 만에 70만 다운로드 달성, 평균 별점 9점 기록, 월간 판타지 20위권 진입 등 높은 호응을 받고 있다.

넷마블은 RF 온라인 IP 및 웹소설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네이버 시리즈에서 12월 26일부터 일주일간 ‘배드 본 블러드’ 대여권 5장 및 추첨을 통한 쿠키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윤혜영 넷마블 IP사업실 실장은 “웹소설 ‘배드 본 블러드’는 지난 지스타 2023에서 공개한 ‘RF 온라인 넥스트’의 출시에 앞서 RF 온라인 세계관을 폭넓게 경험할 수 있는 작품으로 원작의 세계관을 충분히 느낄 수 있도록 노력했다”며 “또한 웹소설로서도 유저분들에게 인정받기 위해 작품성과 재미에 집중했다”고 말했다.

‘배드 본 블러드’는 ’킬 더 드래곤’, ‘바바리안 퀘스트’ 등으로 유명한 인기 작가 ‘백수귀족’이 집필, ‘나 혼자만 레벨업', '전지적 독자시점' 등의 메가 히트작을 배출한 레드아이스 스튜디오가 제작해 웹소설 이용자들의 높은 기대감을 이끌어 내고 있다.

한편, 넷마블은 지난 지스타 2023에서 공개한 ‘RF 온라인 넥스트’를 2024년 연내 PC·모바일 크로스 플랫폼으로 출시 예정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유료화 바람 부는 리서치센터…애널리스트 역할 다변화도

2‘증권사 꽃’ 저문다더니…변화하는 리서치센터

3에클스턴 전 F1 회장 내놓은 69대 경주차 매물 ‘8866억 원’ 추산

4세계 전기차 업계 한파 매섭다…잇단 공장 폐쇄·직원 감축

5'삼성동 집 경매' 정준하..."24% 지연손해금 상식적으로 말 안 돼"

6‘연구원 3명 사망’ 현대차 울산공장·남양연구소 11시간 압수수색

77조 대어 LG CNS, 상장 예심 통과…“내년 초 상장 목표”

8윤 대통령 “백종원 같은 민간 상권기획자 1000명 육성할 것”

9삼성전자, 반도체 위기론 커지더니…핫 하다는 ETF 시장서도 외면

실시간 뉴스

1유료화 바람 부는 리서치센터…애널리스트 역할 다변화도

2‘증권사 꽃’ 저문다더니…변화하는 리서치센터

3에클스턴 전 F1 회장 내놓은 69대 경주차 매물 ‘8866억 원’ 추산

4세계 전기차 업계 한파 매섭다…잇단 공장 폐쇄·직원 감축

5'삼성동 집 경매' 정준하..."24% 지연손해금 상식적으로 말 안 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