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에프앤비, 대만 진출 6개월 만에 3호점 열어
“현지 고객의 열띤 성원에 힘입어 오픈”
[이코노미스트 이창훈 기자]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대만 3호점을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교촌에프앤비는 “특유의 소스 맛으로 현지인의 입맛까지 사로잡으면서 작년 8월 첫 진출 이후 6개월 만에 1·2호점에 이어 3호점까지 대만 내 주요 상업지구에 열었다”라고 설명했다.
교촌 대만 3호점은 타이베이 신광미츠코시 백화점 지하 2층 푸드코트에 있다. 매장이 위치한 신이 지역은 쇼핑몰, 영화관 등 즐길 거리가 많은 대만의 대표 상권이다.
교촌은 3호점에서 교촌, 레드, 허니 등 시그니처 치킨과 세트 메뉴 및 현지화 메뉴, 문베어브루잉 수제 맥주 등을 선보인다.
이번 3호점은 현지 고객의 열띤 성원에 힘입어 오픈됐다는 후문이다. 작년 8월 대만 식음료 그룹인 라카파 인터내셔널 그룹의 킹자 인터내셔널과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을 통해 1호점을 연 교촌은 강력한 브랜드 힘과 현지 문화를 반영한 1인 세트 등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대만 빅데이터 분석기업 키포가 작년 1월부터 10월까지 소비자 검색량을 기준으로 분석한 ‘K-푸드 인지도 조사’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한편, 교촌은 지난해 말 권원강 회장의 경영 복귀 이후 해외 공략에 공을 들이고 있다. 현재 대만을 비롯해 7개국에서 71곳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교촌 대만 3호점은 타이베이 신광미츠코시 백화점 지하 2층 푸드코트에 있다. 매장이 위치한 신이 지역은 쇼핑몰, 영화관 등 즐길 거리가 많은 대만의 대표 상권이다.
교촌은 3호점에서 교촌, 레드, 허니 등 시그니처 치킨과 세트 메뉴 및 현지화 메뉴, 문베어브루잉 수제 맥주 등을 선보인다.
이번 3호점은 현지 고객의 열띤 성원에 힘입어 오픈됐다는 후문이다. 작년 8월 대만 식음료 그룹인 라카파 인터내셔널 그룹의 킹자 인터내셔널과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을 통해 1호점을 연 교촌은 강력한 브랜드 힘과 현지 문화를 반영한 1인 세트 등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대만 빅데이터 분석기업 키포가 작년 1월부터 10월까지 소비자 검색량을 기준으로 분석한 ‘K-푸드 인지도 조사’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한편, 교촌은 지난해 말 권원강 회장의 경영 복귀 이후 해외 공략에 공을 들이고 있다. 현재 대만을 비롯해 7개국에서 71곳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문어발’ 자르는 카카오, 드디어 멈춘 M&A…투자 활동, 지출→수입 전환
2'퇴사-취업' 반복하면...실업급여 '최대 50%' 삭감
3치킨값이 금값...배달비 포함하면 1마리에 3만원
4"대화 의지 진실되지 않아"...의대생단체, 교육부 제안 거부
5부광약품 "콘테라파마, 파킨슨병 치료제 유럽 2상 실패"
6"불황인데 차는 무슨"...신차도, 중고차도 안 팔려
7큐라클 "떼아, 망막질환 치료제 후보물질 반환 의사 통보"
8'고령자 조건부 운전면허' 논란에...정부, 하루 만에 발표 수정
9‘검은 반도체’ 김, 수출 1조원 시대…티맥스그룹, AI로 ‘품질 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