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CJ제일제당, 비비고 새 글로벌 BI 공개

“글로벌 소비자 눈높이 맞춰 브랜드 새단장”

CJ제일제당 비비고의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 [사진 CJ제일제당]
[이코노미스트 이창훈 기자] CJ제일제당이 한국 식문화 대표 브랜드 비비고를 글로벌 소비자 눈높이에 맞춰 새롭게 단장한다고 5일 밝혔다. 올해 이른바 ‘K-푸드 불모지’로 여겨지는 서유럽과 무슬림 인구를 겨냥한 할랄 시장 개척 등을 목표로 신영토 확장에 속도를 내는 동시에, 브랜드를 재정비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K-푸드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한다는 목표다.

우선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선보여 이달부터 국내를 시작으로 일본, 유럽, 동남아, 미국 등 순차적으로 제품 포장에 적용한다. 새 BI는 한국 식문화를 함께 나누는 사람과 사이의 연결을 의미하는 밥상을 형상화했다. 비빔밥을 담는 돌솥 모양에서 벗어나 K-푸드의 외연을 확장하고자 하는 의지를 담았다는 설명이다. 또한 이전에 영문만 표기했던 것과 달리 한글을 함께 넣어 한국의 브랜드라는 점을 강조했다. 

이와 함께 치킨과 K-스트리트 푸드를 ‘넥스트 만두’로 선정하고 두 가지 품목을 해외 시장에서 대형 카테고리로 집중적으로 육성한다는 목표도 세웠다. 국내에서 성과를 낸 ‘소바바치킨’의 해외 진출을 위한 글로벌 생산기지를 확보하고, 글로벌 주요 국가를 중심으로 떡볶이, 붕어빵, 냉동 김밥 등의 판매를 확대한다.

비비고는 ‘한식으로 더 맛있는 일상’을 뜻하는 브랜드 슬로건인 '리브 딜리셔스(Live Delicious)’를 내세운 다양한 캠페인으로 소비자들과 지속 소통한다는 계획이다. 비비고는 지난해 기준 약 70개 국가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소비층의 해외 비중은 50%를 넘어섰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는 약 10년간 국내 프리미엄 가공식품 시장을 이끌고, 해외 시장을 가장 먼저 개척하며 K-푸드의 위상을 높이는 ‘마중물’ 역할을 했다”라며 “이후 2019년 슈완스 인수로 미국 전역의 유통망을 확보해 K-만두 브랜드로 영향력을 넓혔고, 글로벌 시장에서 퀀텀 점프를 이뤄냈다”라고 설명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기업은행, 상속설계 신상품 ’IBK 내뜻대로 유언대용신탁’ 출시

2삼성카드, 데이터 플랫폼 ‘블루 데이터 랩’ 오픈…자체 콘텐츠 돋보여

3서울시 강서구, 모아타운 첫 번째 조합 설립 인가

4거래소-상장사 이사회 간담회…“밸류업 위해 이사회 참여 중요해”

5네이버페이도 ‘모바일 교통카드’ 나왔다…포인트 적립도 예고

6“역시 쿠팡”…KB국민카드, ‘쿠팡 와우 카드’ 50만장 돌파

7“주택가격 상승기 양도세 올렸더니 집값만 더 올랐다”

8빗썸, 빗썸 플러스에서 ‘스테이킹’으로 개편…포인트 증정 이벤트도

9강석훈 산업은행 회장, 기아 찾아 ‘KDB 동행 파트너스’ 감사패 전달

실시간 뉴스

1기업은행, 상속설계 신상품 ’IBK 내뜻대로 유언대용신탁’ 출시

2삼성카드, 데이터 플랫폼 ‘블루 데이터 랩’ 오픈…자체 콘텐츠 돋보여

3서울시 강서구, 모아타운 첫 번째 조합 설립 인가

4거래소-상장사 이사회 간담회…“밸류업 위해 이사회 참여 중요해”

5네이버페이도 ‘모바일 교통카드’ 나왔다…포인트 적립도 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