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비비고 새 글로벌 BI 공개
“글로벌 소비자 눈높이 맞춰 브랜드 새단장”
[이코노미스트 이창훈 기자] CJ제일제당이 한국 식문화 대표 브랜드 비비고를 글로벌 소비자 눈높이에 맞춰 새롭게 단장한다고 5일 밝혔다. 올해 이른바 ‘K-푸드 불모지’로 여겨지는 서유럽과 무슬림 인구를 겨냥한 할랄 시장 개척 등을 목표로 신영토 확장에 속도를 내는 동시에, 브랜드를 재정비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K-푸드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한다는 목표다.
우선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선보여 이달부터 국내를 시작으로 일본, 유럽, 동남아, 미국 등 순차적으로 제품 포장에 적용한다. 새 BI는 한국 식문화를 함께 나누는 사람과 사이의 연결을 의미하는 밥상을 형상화했다. 비빔밥을 담는 돌솥 모양에서 벗어나 K-푸드의 외연을 확장하고자 하는 의지를 담았다는 설명이다. 또한 이전에 영문만 표기했던 것과 달리 한글을 함께 넣어 한국의 브랜드라는 점을 강조했다.
이와 함께 치킨과 K-스트리트 푸드를 ‘넥스트 만두’로 선정하고 두 가지 품목을 해외 시장에서 대형 카테고리로 집중적으로 육성한다는 목표도 세웠다. 국내에서 성과를 낸 ‘소바바치킨’의 해외 진출을 위한 글로벌 생산기지를 확보하고, 글로벌 주요 국가를 중심으로 떡볶이, 붕어빵, 냉동 김밥 등의 판매를 확대한다.
비비고는 ‘한식으로 더 맛있는 일상’을 뜻하는 브랜드 슬로건인 '리브 딜리셔스(Live Delicious)’를 내세운 다양한 캠페인으로 소비자들과 지속 소통한다는 계획이다. 비비고는 지난해 기준 약 70개 국가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소비층의 해외 비중은 50%를 넘어섰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는 약 10년간 국내 프리미엄 가공식품 시장을 이끌고, 해외 시장을 가장 먼저 개척하며 K-푸드의 위상을 높이는 ‘마중물’ 역할을 했다”라며 “이후 2019년 슈완스 인수로 미국 전역의 유통망을 확보해 K-만두 브랜드로 영향력을 넓혔고, 글로벌 시장에서 퀀텀 점프를 이뤄냈다”라고 설명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우선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선보여 이달부터 국내를 시작으로 일본, 유럽, 동남아, 미국 등 순차적으로 제품 포장에 적용한다. 새 BI는 한국 식문화를 함께 나누는 사람과 사이의 연결을 의미하는 밥상을 형상화했다. 비빔밥을 담는 돌솥 모양에서 벗어나 K-푸드의 외연을 확장하고자 하는 의지를 담았다는 설명이다. 또한 이전에 영문만 표기했던 것과 달리 한글을 함께 넣어 한국의 브랜드라는 점을 강조했다.
이와 함께 치킨과 K-스트리트 푸드를 ‘넥스트 만두’로 선정하고 두 가지 품목을 해외 시장에서 대형 카테고리로 집중적으로 육성한다는 목표도 세웠다. 국내에서 성과를 낸 ‘소바바치킨’의 해외 진출을 위한 글로벌 생산기지를 확보하고, 글로벌 주요 국가를 중심으로 떡볶이, 붕어빵, 냉동 김밥 등의 판매를 확대한다.
비비고는 ‘한식으로 더 맛있는 일상’을 뜻하는 브랜드 슬로건인 '리브 딜리셔스(Live Delicious)’를 내세운 다양한 캠페인으로 소비자들과 지속 소통한다는 계획이다. 비비고는 지난해 기준 약 70개 국가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소비층의 해외 비중은 50%를 넘어섰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는 약 10년간 국내 프리미엄 가공식품 시장을 이끌고, 해외 시장을 가장 먼저 개척하며 K-푸드의 위상을 높이는 ‘마중물’ 역할을 했다”라며 “이후 2019년 슈완스 인수로 미국 전역의 유통망을 확보해 K-만두 브랜드로 영향력을 넓혔고, 글로벌 시장에서 퀀텀 점프를 이뤄냈다”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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