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이데일리Mx지우컴퍼니, 인플루언서 인재 양성 나선다…‘커머스 스쿨’ 1기 모집

뷰티 분야 종사자 대상…5월17일부터 주1회 9주간 과정
퍼스널 브랜딩·SNS 제작 컨설팅·팬뎜 확장 등 역량 강화

[KLOUT 김설아 에디터] 이데일리M이 인플루언서 인재 양성을 위해 나선다. 인플루언서 육성은 물론 브랜드와 협업 연결, 수익모델 기회 제공 등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이데일리M은 지우컴퍼니와 함께 개인미디어의 영향력을 높이기 위한 커머스 스쿨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이데일리M 신사업기획실과 지우컴퍼니의 코칭 브랜드 어나더웨이브(Another Wave)는 지난 3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개인 미디어에 특화된 인플루언서를 육성하기로 협의했다. 

이에 따라 양사는 커머스 스쿨을 출범해 헤어, 메이크업, 네일, 피부관리, 요가, 필라테스 등 본인의 샵 또는 센터를 운영 중인 뷰티 분야 종사자를 대상으로 퍼스널 브랜딩, SNS 제작 컨설팅, 팬덤 확장 등 플랫폼 대응 역량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커머스 스쿨을 통해 성장한 인플루언서는 광고 매칭, 어필리레이트 및 공동구매 기회, 오프라인 샵 예약자 연결 등의 성과를 만들게 된다.

커머스 스쿨은 5월17일부터 주 1회, 9주간 과정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는 과정 동안 ▲클릭을 부르는 콘텐츠 팁 ▲인스타그램 알고리즘 이해하기 ▲노출&도달수 높이는 스킬 등의 입체적 커리큘럼을 통해 실전 중심의 인플루언서 코칭부터 수익화까지 경험할 수 있다.  

송지우 대표 등 지우컴퍼니의 전문가들이 교육 콘텐츠 개발은 물론 강사와 멘토로 나서 차세대 인플루언서 육성에 힘을 실을 계획이다. 또 아카데미 수료 이후 실질적인 수익화를 위한 다방면의 지원도 이어진다. 

송지우 대표는 “다수의 개인미디어 셀러 육성 경험을 기반으로 코칭이 진행된다”며 “본인이 좋아하는 분야의 일을 직업으로 삼은 이른바 덕업일치를 실현하는 뷰티 종사자의 매체력 성장을 도울 것”이라고 전했다.

희망 참가자는 이데일리M 커머스 스쿨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계정 평가 등 심사를 통해 최대 100명까지 선발할 예정이다. 교육 기간 동안 매체 성장과 수익화 가능성 등을 평가해 1등에게는 200만원, 2등은 100만원, 3등은 5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최우수 참가자의 경우 수강료가 100% 환급된다. 

한편 코칭을 진행하는 지우컴퍼니는 2012년 창업이래 온라인 쇼핑몰컨설팅, 기업 SNS캠페인, IMC캠페인, 라이브커머스 등 디지털마케팅의 업무를 진행했으며, 지난 2020년부터 개인미디어 컨설팅 & PB 전개 등 개인미디어에 특화된 솔루션을 발전시켜 오고 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법원 “의대 증원, 5월 중순 법원 결정까지 최종 승인 말아야”

2 네타냐후 "휴전과 무관하게 라파 진입할 것"

3삼성자산운용, KODEX 미국30년국채+12%프리미엄 ETF 상장

4S&P, 韓 국가신용등급 ‘AA’ 유지… 등급 전망 ‘안정적’

5태영건설 기업개선계획 가결…워크아웃 본격 진행 개시

6이제는 ‘항공기 엔진’도 쪼개 투자한다...금융위, 혁신금융서비스 지정

7 與, 원내대표 경선 5월 3일→9일로 연기

8“조현범 회장 덕분”...한국타이어, 1분기 영업익 108.8%↑

9양종희 KB 회장 “비금융·신기술 영역 글로벌 유니콘 탄생 도울 것”

실시간 뉴스

1법원 “의대 증원, 5월 중순 법원 결정까지 최종 승인 말아야”

2 네타냐후 "휴전과 무관하게 라파 진입할 것"

3삼성자산운용, KODEX 미국30년국채+12%프리미엄 ETF 상장

4S&P, 韓 국가신용등급 ‘AA’ 유지… 등급 전망 ‘안정적’

5태영건설 기업개선계획 가결…워크아웃 본격 진행 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