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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가전 구독으로 소유의 개념을 재해석

-초개인화 시대 구독 서비스 인기, 구독으로 생활을 이어가는 소비 트렌드

1인 가구와 MZ세대를 중심으로 구독 서비스가 각광받고 있다. 전통적인 소유 개념에서 벗어나 개인의 필요 여부에 따라 필요한 것을 이용하는 문화가 확산되면서 생활의 다양한 영역에서 구독 서비스가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구독 서비스는 자신의 관심사를 기반으로 채널을 구독하며 콘텐츠를 소비하는 방식에서 나아가 월 이용 요금을 지불하여 제품 및 서비스를 사용하고 경험하는 생활 방식으로 확장되고 있다.

이러한 소비 트렌드에 맞춰 LG전자는 가전 구독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과거 가족 단위 가전 제품을 사용하던 시대와는 달리 다양한 가족 구성 단위와 개인의 취향과 라이프 스타일을 중요시하는 시대 흐름에 따라 가전 구독 서비스에 대한 수요는 더욱 높아지고 있다. 가전 구독을 통해 자신의 선호도에 따라 가전을 선택하고 필요 시기에 따라 사용 기간을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보다 더 유연하고 합리적인 소비를 할 수 있다.

이 가운데 LG전자의 구독 서비스는 세탁기, 에어컨, TV 등의 대형 가전뿐 아니라 스탠바이미와 같은 취향 가전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한다.

소비자들은 원하는 제품을 3년에서 최대 6년까지 자유롭게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1인 가구, 펫 가족, 신혼부부 등 개인의 다양한 환경과 선호, 인생 여정에 맞춰 사용기간과 가전의 옵션 및 용량도 원하는 대로 선택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가전을 깨끗하게 관리해주는 케어 서비스를 통해 마음 편하게 가전을 소유하고 경험할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구축이 가능하다. 구독 서비스 이용 고객에게는 제품을 최상의 상태로 케어 해주는 전문가의 케어 서비스가 제공되며 계약 기간 동안 제품 제조상 결함으로 인한 수리나 교환이 필요한 경우 무상 A/S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소비자들이 가전을 제대로 사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며 공기청정기, 청소기, 정수기 등 자가 관리가 가능한 제품을 구독할 경우 개인의 선택에 따라 때 맞춰 소모품 정기 배송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LG전자 관계자는 “LG전자의 '구독 서비스’는 변화하는 시대적 요구에 발맞춰 구독 경제의 새로운 지평을 열게 될 것이며, 소비자들이 그 어느 때보다 부담 없이 가전을 제대로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의 가전 구독 서비스는 LG 베스트샵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 가능하며 제품별 구독/케어십 요금과 혜택을 사전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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