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오엘리먼트, 제2공장 준공…공모자금 150억원 투자
[이코노미스트 원태영 기자]반도체 소부장 기업인 지오엘리먼트가 창립 20주년을 맞아 제2공장 준공식을 열었다.
지오엘리먼트는 24일 경기 안성에서 제2공장 준공식 겸 창립 20주년 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종빈 전 검찰총장, 박상규 중앙대 총장, 김보라 안성시장 등이 참석해 축사를 했고, 금융투자기관 연구원과 애널리스트 100여명도 자리했다. 제2공장 준공에는 150억원의 공모자금이 투자됐다.
신현국 회장은 "이번 신축 공장이 안성시 지역민 고용 창출에 기여할 것이고 또한 국가적으로 중요한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과 반도체 산업의 발전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200여명의 임직원과 100여명의 금융투자기관이 참석한 이날 행사는 신현국 회장의 창업 30주년과 함께하는 준공식 자리였기에 그 의미를 더했다.
신회장은 반도체 ALD용 화합물 생산의 세계적인 대표 기업인 유피케미칼의 창업자이기도 하다. 반도체용 특수용기와 센서 및 스퍼터링 타겟 금속을 주요 제품으로 생산하는 지오엘리먼트는 최근에는 반도체용 포토 공정 히터와 생활가전 부품을 제조하는 에타(지오 어플라이언스)를 인수해 미래성장산업으로 반도체산업 부품제조에 회사의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5만 전자’ 탈출할까…삼성전자, 10조원 자사주 매입
2하나은행도 비대면 대출 ‘셧다운’…“연말 가계대출 관리”
3 삼성전자, 10조원 규모 자사주 매입 “주주가치 제고”
4미래에셋증권, ‘아직도 시리즈’ 숏츠 출시…“연금 투자 고정관념 타파”
5대출규제 영향에…10월 전국 집값 상승폭 축소
6“하루 한 팩으로 끝”...농심, 여성 맞춤형 멀티비타민 출시
7미래에셋, ‘TIGER 글로벌BBIG액티브 ETF’→’TIGER 글로벌이노베이션액티브 ETF’ 명칭 변경
8한투운용 ‘ACE 주주환원가치주액티브 ETF’, 주주가치 섹터 중 연초 이후 수익률 1위
9한국투자證, 홍콩서 IR행사, 'KIS 나잇'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