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뺑소니 혐의’와 ‘음주운전 의혹’에도…가수 김호중, 공연 강행

접촉 사고 후 도주한 혐의로 경찰 입건…검찰총장 직무대행 출신 인사 변호인 선임
18일 ‘트바로티 클래식 아레나 투어’ 공연 일정 소화…‘음주운전 의혹’은 전면 부인

가수 김호중. [사진 생각엔터테인먼트]

[이코노미스트 정두용 기자] 서울 강남에서 접촉 사고를 내고 도주한 혐의로 경찰에 입건된 가수 김호중이 공연을 강행하기로 했다. 김 씨는 사고 당시 음주운전을 했다는 의혹도 받고 있다. 다만 소속사 생각엔터테인먼트 측은 “김 씨가 유흥주점에 있는 지인에게 인사차 들렀으나, 음주한 사실이 없다”며 “이광득 대표 등 문제를 일으킨 스태프들은 조사 결과에 따라 법적 책임을 달게 받을 예정”이라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김 씨 소속사 관계자는 17일 연합뉴스에 “창원에서 열리는 공연은 일정대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18일부터 19일까지 창원 스포츠파크 실내체육관에서 열리는 ‘트바로티 클래식 아레나 투어’ 공연에 오를 예정이란 설명이다. 경찰 입건 후 처음으로 서는 공식 석상이라 별도의 입장 발표가 이뤄질지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김 씨는 지난 9일 오후 11시 40분께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 한 도로에서 반대편 도로의 택시를 충돌하는 사고를 낸 뒤 달아난 혐의(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도주치상, 사고 후 미조치 등)를 받는다. 사고 약 3시간 뒤 김 씨의 매니저가 경찰을 찾아 자신이 사고를 냈다고 진술했다. 김 씨는 사고 직후 귀가하는 대신 경기도의 한 호텔로 갔다가 17시간 뒤 경찰에 출석해 자신이 운전한 사실을 인정했다.

경찰은 지난 14일 김 씨를 입건했다. 이광득 생각엔터테인먼트 대표는 15일 ‘김 씨가 사고 전 유흥주점을 방문했으나 음주는 하지 않았고 매니저에게 자수를 지시한 것도 자신’이라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16일 서울 강남구에 있는 김 씨의 집과 이 대표의 집·사무실 등을 압수수색 했다.

김 씨는 창원 ‘트바로티 클래식 아레나 투어’ 외에도 23일부터 24일까지 서울 올림픽공원에서 열리는 ‘월드 유니온 오케스트라 슈퍼클래식: 김호중 & 프리마돈나’ 공연도 예정하고 있다. 공연 주최사인 KBS 측은 16일 공연 주관사에 ‘김호중을 대체할 협연자를 구하지 않으면 KBS라는 이름을 빼고 진행해야 한다’는 내용의 공문을 보냈다.

김 씨의 소속사가 주최하는 콘서트도 오는 18부터 19일까지 창원 스포츠파크 실내체육관에서 개최가 예고돼 있다. 6월 1일부터 2일까지는 김천실내체육관에서 열리는 콘서트도 잡혀있는 상태다. 김 씨는 정해진 공연 일정에 모두 참석한단 입장이다. 김 씨는 사고 직후인 지난 11일부터 12일까지 경기 고양에서 진행된 ‘트바로티 클래식 아레나 투어’도 예정대로 소화한 바 있다.

김 씨를 둘러싼 논란이 계속되자, 국내 구호단체인 희망조약돌은 김 씨 팬클럽이 전달한 기부금을 전액 반환하기로 했다. 김 씨의 팬클럽은 지난달 30일 해당 단체에 학대 피해 아동을 위한 기부금 50만원을 전달한 바 있다.

김 씨는 2020년 트로트 서바이벌 ‘내일은 미스터트롯’에서 4위를 차지하며 세간에 이름을 알렸다. 김 씨는 검찰총장 직무대행 출신의 조남관 변호사를 법률대리인으로 선임하고 법정 대응을 진행하고 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한국 관세 행정명령 부속서엔 25% 아닌 26%…백악관 "부속서 따라야"

2'펭리둥절' 남극에도 트럼프 관세?…"안전한 곳 없어"

3경북도, 산불피해 농어촌에 긴급자금 200억 지원

4구미시 "낙동강 따라 걷고 쉬고 즐긴다"

5울진대게,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9년 연속 선정

6경주 벚꽃마라톤, 봄바람을 가르며 1만 5천여 명의 질주

7"수사는 안 하고 달력만 넘긴다" 홍준표 수사, 6월에는 결론날까?

8"일본산, 이젠 안녕!" 울진군, 동해안 방어 양식시대 개막

9"글로벌 인재로 미래 연다" 경북도, 3일부터 광역형 비자 시행

실시간 뉴스

1한국 관세 행정명령 부속서엔 25% 아닌 26%…백악관 "부속서 따라야"

2'펭리둥절' 남극에도 트럼프 관세?…"안전한 곳 없어"

3경북도, 산불피해 농어촌에 긴급자금 200억 지원

4구미시 "낙동강 따라 걷고 쉬고 즐긴다"

5울진대게,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9년 연속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