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상쾌하고 달콤해”...오비맥주, 애플 사이더 ‘엘파’ 출시

한 캔당 사과 한 알 분량 사과 주스 농축액 함유
6월 초부터 전국 편의점·대형마트서 판매 예정

오비맥주가 새롭게 선보이는 애플 사이더 ‘엘파’(ELPPA). [사진 오비맥주]
[이코노미스트 이지완 기자] 오비맥주가 사과의 향긋한 풍미로 산뜻한 달콤함을 선사하는 애플 사이더 ‘엘파’(ELPPA)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엘파는 다양하고 새로운 맛을 추구하는 Z세대 소비자들의 입맛을 충족시키기 위해 오비맥주가 글로벌 본사인 AB인베브와 공동 개발한 ‘사이더’(Cider, 사과 과실주) 브랜드다.

브랜드명 엘파는 ‘사과’(APPLE)의 영문명을 뒤집어 놓은 것이다. 색다른 관점으로 자신만의 방식을 추구하는 Z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위트 있게 반영했다는 게 오비맥주 측 설명이다. 관련 콘셉트에 맞춰 제품 로고와 패키지도 상하 대칭의 ‘데칼코마니’ 방식으로 디자인했다.

엘파 제품 한 캔에는 사과 한 개에 해당하는 200g의 사과 주스 농축액이 담긴다. 사과의 향긋한 풍미와 산뜻한 달콤함을 모두 느낄 수 있는 이유다. 부드러운 탄산이 함유돼 맛이 가볍다. 보존료는 첨가되지 않았다. 500ml 캔제품으로 구성된 엘파는 오는 6월 초부터 전국 편의점 및 대형마트에서 판매된다. 알코올 도수는 4.5도다.

오비맥주는 엘파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주요 타깃인 Z세대를 대상으로 다양한 소비자 참여형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6월 6일부터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즐거운 피크닉과 엘파를 함께 경험해 볼 수 있는 ‘엘파 피크닉’ 행사가 열린다. 6월 21일부터는 성수동 등에서 사진 앱 스노우와 협업한 필터를 활용해 제품 사진을 촬영하는 ‘엘파 피킹’ 이벤트가 진행된다. 네이버웹툰 ‘춘배와 친구들’과 협업해 제작한 굿즈 등도 선보이며 후속 마케팅을 이어갈 예정이다.

엘파 브랜드 매니저는 “엘파는 사과 특유의 산뜻한 달콤함이 살아있는 애플 사이더로 트렌디한 음주 문화를 지향하는 Z세대의 취향을 저격할 제품”이라며 “‘사과 한 캔으로 아삭한 변화’라는 캐치프레이즈처럼 일상 속 신선한 기분 전환의 시간을 선사하는 엘파 특유의 매력을 적극 홍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우리은행, 네이버와 함께 우리WON뱅킹 활성화 나서

2미국투자이민 공공 프로젝트를 선정해야 하는 이유···국민이주㈜, 29일 유일한 공공 프로젝트 설명회

3“불붙은 상법 개정...밸류업 핵심 과제, 증시 발전에 긍정적”

4포켓몬 고, ‘에스파’ 서울 콘서트에 홍보 부스 마련한다

5티웨이항공, 이지드랍 서비스 참여…홍대입구역·인천 거점

6 ‘얼차려 훈련병 사망’ 중대장 등 2명 구속

7SK이노베이션, ‘2023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ESG 활동 고도화

8신한투자증권, 1200억원 규모 해외 인수금융 주관·셀다운 성료

9신한은행, 강북구와 ‘땡겨요’ 업무협약 체결

실시간 뉴스

1우리은행, 네이버와 함께 우리WON뱅킹 활성화 나서

2미국투자이민 공공 프로젝트를 선정해야 하는 이유···국민이주㈜, 29일 유일한 공공 프로젝트 설명회

3“불붙은 상법 개정...밸류업 핵심 과제, 증시 발전에 긍정적”

4포켓몬 고, ‘에스파’ 서울 콘서트에 홍보 부스 마련한다

5티웨이항공, 이지드랍 서비스 참여…홍대입구역·인천 거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