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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 전부터 기다렸다”...칭따오 맥주 페스티벌 인 제주 성료

지난 18~28일 제주신화월드서 진행
프리미엄 라인 칭따오 1903 등 공개

지난 18~28일 진행된 ‘칭따오 맥주 페스티벌 in 제주’ 현장. [사진 칭따오]
[이코노미스트 이지완 기자] 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는 지난 18일부터 28일까지 총 11일간 제주신화월드 비어가든에서 진행한 ‘칭따오 맥주 페스티벌 in 제주’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2024 한·중 미래발전 제주-산둥 교류주간’을 기념해 중국 산둥성의 대표 축제인 ‘칭따오 맥주 페스티벌’의 분위기를 국내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한 행사다. 방문객이 많이 찾는 주말에는 오픈 전부터 입장을 기다리는 대기 줄이 늘어지고 준비된 테이블이 만석을 이루는 등 방문객들의 발걸음이 이어졌다.

이번 페스티벌에서 칭따오는 시원하고 청량한 목 넘김을 자랑하는 ‘칭따오 라거 생맥주’와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논알콜릭 맥주 ‘칭따오 논알콜릭 오리지널’, 맥주 본연의 맛을 지키면서도 알코올 부담을 줄여 여성 소비자를 중심으로 행사 내내 반응이 좋았던 ‘칭따오 논알콜릭 레몬’, 칭따오 프리미엄 라인인 ‘칭따오 1903’ 등을 소개했다.

‘칭따오 1903’은 칭따오 역사가 시작된 1903년 당시 첫 양조자 이름인 오거타(Augerta)의 장인 정신이 담긴 맥주다. 몰트 함량이 높아 고급스러우면서도 풍부한 풍미를 자랑하고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없는 제품이라 참가자들이 큰 관심을 보였다.

또한 칭따오 논알콜릭 레몬과 제주 향토 기업 한라산 소주가 협업해 만든 칵테일도 함께 선보이는 등 소비자의 다양한 음주 취향에 맞춰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해 큰 호응을 얻었다.

비어케이 관계자는 “중국 산둥성의 대표 축제인 ‘칭따오 맥주 페스티벌’을 국내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한 이번 행사에 많은 분들이 방문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칭따오는 앞으로도 다양한 장소에서 다양한 기회로 소비자들과 만나며 즐거운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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