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35기 고객패널 발대식 개최…대학생 영패널 도입
다양한 세대 목소리 담기 위해 3가지 패널로 구성
대학생 영패널 신규 발대…20대 위한 고객경험 제공
[이코노미스트 윤형준 기자] 삼성화재는 다양한 고객의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한 '35기 고객패널'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발대식에는 20대 고객을 위한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대학생 영패널을 처음 도입했다.
30~40대 고객으로 구성된 일반패널과 10년 이상 활동한 고경력 패널로 이루어진 심층패널을 통해 다양한 연령층과 경력을 가진 고객들로부터 여러 가지 의견을 수렴한다는 게 삼성화재 측 설명이다.
고객패널은 3개월 동안 과제를 수행하며 삼성화재의 상품과 서비스 개선뿐만 아니라 각 세대를 위한 고객경험 아이디어를 제안할 예정이다.
35기 고객패널의 주제는 ▲(대학생 영패널) 20대에게 삼성화재를 인지시킬 수 있는 서비스 ▲(일반패널) 3040고객을 위한 새로운 고객경험 제공 아이디어 ▲(심층패널) 기존고객을 위한 ‘좋은 경험’ 제공 방법이 선정됐다.
삼성화재 대학생 영패널로 선정된 김양이 씨는 “20대들은 미래에 발생할 수 있는 리스크를 실감하기 어려워 보험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는 것 같다”고 말했다.
아울러 “소셜미디어(SNS)를 통한 쉽고 재미있는 방식으로 일상 생활 속 위험을 시각화 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지난 2005년부터 삼성화재가 손해보험 업계 최초로 도입해 운영하고 있는 고객패널제도는 고객의 입장에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소비자 소통 활동이다.
패널 발표회 때 대표이사·주요 임원 대부분이 참여해 토의·의견을 수렴하면서 고객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회사 경영에 반영하는 제도로 자리매김했다.
곽승현 삼성화재 소비자정책팀 상무는 “그동안 정규 패널과 온라인 패널 운영을 통해 다양한 계층의 고객 의견을 듣고 회사 각 부문에 고객 불편 사항을 개선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이번 35기 고객패널을 통해 다양한 세대와 계층의 목소리를 반영하고, 고객이 감동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보답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30~40대 고객으로 구성된 일반패널과 10년 이상 활동한 고경력 패널로 이루어진 심층패널을 통해 다양한 연령층과 경력을 가진 고객들로부터 여러 가지 의견을 수렴한다는 게 삼성화재 측 설명이다.
고객패널은 3개월 동안 과제를 수행하며 삼성화재의 상품과 서비스 개선뿐만 아니라 각 세대를 위한 고객경험 아이디어를 제안할 예정이다.
35기 고객패널의 주제는 ▲(대학생 영패널) 20대에게 삼성화재를 인지시킬 수 있는 서비스 ▲(일반패널) 3040고객을 위한 새로운 고객경험 제공 아이디어 ▲(심층패널) 기존고객을 위한 ‘좋은 경험’ 제공 방법이 선정됐다.
삼성화재 대학생 영패널로 선정된 김양이 씨는 “20대들은 미래에 발생할 수 있는 리스크를 실감하기 어려워 보험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는 것 같다”고 말했다.
아울러 “소셜미디어(SNS)를 통한 쉽고 재미있는 방식으로 일상 생활 속 위험을 시각화 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지난 2005년부터 삼성화재가 손해보험 업계 최초로 도입해 운영하고 있는 고객패널제도는 고객의 입장에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소비자 소통 활동이다.
패널 발표회 때 대표이사·주요 임원 대부분이 참여해 토의·의견을 수렴하면서 고객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회사 경영에 반영하는 제도로 자리매김했다.
곽승현 삼성화재 소비자정책팀 상무는 “그동안 정규 패널과 온라인 패널 운영을 통해 다양한 계층의 고객 의견을 듣고 회사 각 부문에 고객 불편 사항을 개선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이번 35기 고객패널을 통해 다양한 세대와 계층의 목소리를 반영하고, 고객이 감동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보답하겠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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