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삼쩜삼 ‘안심 환급 캠페인’ 시작…“환급액 줄면 이용료 환불”
- 앱 통해 신고일 및 내역 확인 가능
환급 신고 3개월 지나도 소식 없으면 삼쩜삼 고객센터로 확인

종합소득세 정기 신고 분인 2023년 환급금은 7월 내 입금한다는 국세청 지급 기준에 따라 환급 절차가 끝난 것으로 알려졌지만, 기한 후 신고로 일컬어지는 2018년부터 2022년 신고분은 국세청의 지급 절차가 마무리되지 않았다. 환급 일정은 최대 3개월까지 걸릴 수 있다.
예컨대 2018년 환급 분이 지난 5월 31일 신고됐다면, 환급 절차는 최대 소요 기간인 8월 31일까지 진행될 수 있다.
이에 삼쩜삼은 고객이 안심할 수 있도록 앱을 통해 환급 정보를 지속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환급 신고 일자와 신고 대상 연도는 삼쩜삼 앱에 있는 신고 내역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환급금 지급 방법, 예상 소요 일자 등도 확인할 수 있다.
환급 신청일로부터 3개월이 지나도 환급 소식이 없다면 삼쩜삼 고객센터로 연락하면 된다. 추가 확인이 필요한 건들에 대해 고객 동의를 받아 신고 현황을 안내한다.
실제 환급액이 신고 금액보다 적을 경우, 차액에 비례해 이용료를 환불한다. 삼쩜삼은 고객이 믿고 안심할 수 있는 이용료·환불 정책을 지속적으로 펼쳐왔으며 고객을 끝까지 책임진다.
김범섭 자비스앤빌런즈 대표는 “고객 분들의 이익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환급 전 과정을 책임짐으로써 고객 분들이 믿고 이용할 수 있는 삼쩜삼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생각만으로 아이폰 제어" 애플, 기술 개발 착수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박수홍, 가족사진 공개..'37㎏↑'♥김다예 눈길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李유죄' 선거법 조항 폐지법, 법사위 통과…국힘 "李 면소법"(상보)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5년 조기상환'의 함정…자본성증권의 '역습'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단독]삼천당 주가 띄운 S-PASS 원천기술, 5년 전 이미 “진보성 없다” 결론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