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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오세아니아서 K-푸드 신영토 확장 가속

뉴질랜드 대형마트에 비비고 만두 입점

CJ제일제당이 뉴질랜드 대형마트에 출시하는 비비고 홈스타일 만두 2종. [사진 CJ제일제당]
[이코노미스트 이지완 기자] CJ제일제당이 비비고 K-푸드를 앞세워 오세아니아 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뉴질랜드 대형마트 체인인 ‘뉴월드’(New World)와 ‘팍앤세이브’(PAK’nSAVE)에 비비고 만두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출시 제품은 ‘비비고 홈스타일 돼지고기∙돼지고기&김치맛 만두’ 2종이다. 한국식 만두 특유의 쫄깃한 피에 속재료를 큼지막하게 썰어 넣어 육즙과 식감을 살렸다. 이달부터 호주와 뉴질랜드의 한인마트 등 에스닉 채널에서 판매 중이다. 다음 달 초 최대 도시인 오클랜드 지역 뉴월드∙팍앤세이브 입점을 시작으로 향후 뉴질랜드 전역의 매장으로 입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뉴월드와 팍앤세이브는 뉴질랜드에서 가장 대표적인 마트 체인이다. 전국 200여 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어 비비고 K-푸드의 인지도와 소비자 접근성을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CJ제일제당은 이달부터 호주 코스트코에서 ‘CJ 고단백 바삭칩’과 ‘비비고 스프링롤’도 출시해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있다. 바삭칩은 깨진 조각쌀을 활용해 만든 ESG 관점의 고단백 영양 스낵이다. 환경과 건강식에 대한 관심이 높은 호주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이 예상된다. 이 제품은 2022년 CJ제일제당의 사내벤처 프로젝트를 통해 탄생했다. 지난해 12월 미국∙말레이시아∙홍콩 현지 유통채널에 입점하며 글로벌 시장에 첫 발을 딛었다.

차유진 CJ제일제당 오세아니아 법인장은 “호주에 이어 뉴질랜드 소비자들에게도 글로벌 인기 제품인 비비고 만두를 선보이게 됐다”며 “소비자들이 원하는 다양한 K-푸드 제품으로 현지 유통채널 입점을 확대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CJ제일제당은 ‘K-푸드 신영토 확장’의 전략 지역 중 하나인 오세아니아에서 메인스트림 유통채널 진입 및 현지 생산시설 확보에 집중하고 있다. 지난해 5월 호주 최대 대형마트인 ‘울워스’(Woolworths)에 비비고 만두를 출시했다. 같은 해 11월에는 편의점 체인 ‘이지마트’(Ezymart)에 비비고 떡볶이·김스낵·햇반 등 14종에 달하는 제품을 출시해 판로를 넓혔다.

올해는 현지에서 생산한 ‘비비고 돼지고기&김치 왕교자’와 ‘비비고 썰은 배추김치’ 2종을 선보였다. 이와 같은 공격적인 사업 확장으로 2분기 CJ제일제당의 오세아니아 식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1% 성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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